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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화면에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4
  • 조회수 31,075

[동영상 자막]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 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AOC 케이블 재연결
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 주세요. 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 주세요.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통신사)에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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