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화면에 세로줄이 보여요 (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4
  • 조회수 9,001

[동영상 자막]

 TV 화면 속에 세로줄(수직줄)이 보이는 경우는 TV 에 이상이 있거나 방송 신호에 문제가 있으며 화면 상단 또는 하단 맨 끝에 발생하는 경우는 외부기기의 신호 특성입니다.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4.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5.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6.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화면 크기 조절하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화면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크기를 선택해 주세요.
2. 화면 크기를 사용자 정의로 설정했을 경우 사용자가 확대 및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수평으로 사이즈를 늘려주어 세로줄을 안보이게 조정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