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 중 채널마다 음성이 다른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방송사(관리) 장비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자동 음량 조절 방법
1. 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방송 프로그램에 따라 음성 레벨 차이가 발생하여, 채널 가변 시 음성이 작거나, 음성이 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주로 정규방송 채널보다 유선방송 채널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채널마다 음량이 다른 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TV 에 자동 음량 기능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3. 자동음량 기능 설정 시 음량이 작아지지만 모든 채널을 비슷한 음량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음향 → 전문가설정에서 자동음량을 선택해 켜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