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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와셋탑박스 연결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함(20년)

  • 날짜 2020-07-28
  • 조회수 3,069

스마트 TV와 셋탑박스 연결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때 음질테스트, HDMI재연결, 셋탑전원확인, 셋탑볼륨 조절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셋탑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IPTV 등]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통신사)에 문의하세요. 

셋탑 볼륨 조절
1. 셋탑 음량 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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