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시청 중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돼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8
  • 조회수 3,626

[동영상 자막]

 TV 시청 중 입력신호가 변경되는 경우는 외부기기의 오류 신호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이벤트 로그 확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2. 고객지원 정보 화면에서 리모컨의 방향버튼을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겨주세요.
3. 이벤트 로그에 정보가 있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하여 TV 가 동작된 경우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한 날과 일치한다면 외부기기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4. 고객지원 정보 하단에 이벤트 로그정보가 없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한 오동작이 아니오니 TV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TV 초기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주세요.
2. *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삭제되오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메모)하시기 바랍니다.
3.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초기 PIN 번호는 0000 입니다.
4. 초기화를 진행하시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5. 초기화가 완료되면 TV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TV Anynet+(HDMI-CEC) 설정 해제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에서 Anynet+(HDMI-CEC)를 선택하여 해제로 변경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