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와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켜져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8
  • 조회수 8,520

셋탑박스로 시청 중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켜져요
  셋탑 사용시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켜지는 경우에는 셋탑의 이상신호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이벤트 로그 확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2. 고객지원 정보 화면에서 리모컨의 방향버튼을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겨주세요.
3. 이벤트 로그에 정보가 있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하여 TV 가 동작된 경우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한 날과 일치한다면 외부기기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4. 고객지원 정보 하단에 이벤트 로그정보가 없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한 오동작이 아니오니 TV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TV Anynet+(HDMI-CEC) 설정 해제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에서 Anynet+(HDMI-CEC)를 선택하여 해제로 변경해 주세요.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HDMI Cable : HDMI 케이블에 "Ultra High Speed HDMI "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 QLED TV와 같이 운영체제가 제공된 제품은 현재 동작 상태에 따라 전원을 끄고 켜는데 다소 시간 소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