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로 시청 중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켜져요
셋탑 사용시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거나 켜지는 경우에는 셋탑의 이상신호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이벤트 로그 확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2. 고객지원 정보 화면에서 리모컨의 방향버튼을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겨주세요.
3. 이벤트 로그에 정보가 있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하여 TV 가 동작된 경우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한 날과 일치한다면 외부기기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4. 고객지원 정보 하단에 이벤트 로그정보가 없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한 오동작이 아니오니 TV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TV Anynet+(HDMI-CEC) 설정 해제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에서 Anynet+(HDMI-CEC)를 선택하여 해제로 변경해 주세요.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HDMI Cable : HDMI 케이블에 "Ultra High Speed HDMI "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