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음성인식으로 검색이 안돼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7
  • 조회수 6,676

TV음성인식으로 검색이 안될때 네트워크 상태, 음성인식, 무선, 유선네트워크 재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TV 음성 인식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는 사용환경(주변소음, 사용자 발음), 네트워크 상태, 음성 인식 서버 상태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접속 안됨"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사용법
1. 리모컨에 마이크 버튼을 누른상태로 음성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로 방송안내를 실행하기 위해서 "방송 안내"라고 말하면 됩니다.
2. 음성 명령을 실행할 때 화면에 "TEXT 발화문" 이 나오지 않는다면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유선을 선택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