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음성인식으로 검색이 안돼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7
  • 조회수 5,301

 TV 음성 인식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는 사용환경(주변소음, 사용자 발음), 네트워크 상태, 음성 인식 서버 상태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설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접속 안됨"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사용법
1. 리모컨에 마이크 버튼을 누른상태로 음성 명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로 방송안내를 실행하기 위해서 "방송 안내"라고 말하면 됩니다.
2. 음성 명령을 실행할 때 화면에 "TEXT 발화문" 이 나오지 않는다면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유선을 선택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