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방송의 경우 촬영되는 카메라에 이물이나 먼지로 인해 TV 를 통해 불량화소인 것처럼 보이거나 어두운 곳의 촬영을 하는 경우 밝은 빛의 점이 여러군데 반짝반짝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다른 채널로 전환하여 다른 방송을 시청시에 그 증상이 없는 경우 방송사 촬영 신호에 따른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을 전환 시에나 다른 방송 시청 시에도 동일한 부분에 점이 발생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4.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5.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6.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량 화소 점검 방법
1. 화면에 나타나는 검은점 (암점, 흑점) 또는 흰색 패턴에서 보라색으로 보이는 증상은 백만개당 1개의 불량을 허용하며, FHD TV 경우 6개까지는 정상입니다.
2. 화면에 보이는 점이 밝은점(명점, 백점)이고, 모든 채널에서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