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입 및 취소하는 방법
- 날짜 2024-10-29
- 조회수 4,924
삼성 아트 스토어 이용하는 방법
![]()
아트 모드를 사용하면 삼성 TV를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이 소장한 3,500여점 이상의 예술 작품과 사진을 아트스토어에서 손쉽게 만나보세요.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 명작부터 세련된 현재 미술, 사진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트 스토어 멤버십에 가입하면 이러한 작품들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주기마다 새로운 작품으로 교체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트 스토어를 이용하려면 다음 사항을 참고하세요.
• 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삼성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스마트 허브 이용 약관과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동의해야 합니다.
• 아트 스토어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삼성 아트 스토어의 서비스 이용 약관, 시청 기록에 대한 정보,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는 광고 서비스, 수집한 개인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예술 작품 추천 등이 포함됩니다.)
※ 아트 스토어의 예술 작품들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아트 스토어 멤버십 가입 방법
아트 스토어의 모든 작품을 이용하려면 먼저 멤버십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아트 → 내 아트 스토어 → 멤버십에서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하고,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한 후 결제를 완료하면 아트 스토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트 스토어에서는 1개월 또는 1년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처음 가입하는 경우 신규 가입자를 위한 90일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됩니다.
1) TV 홈 화면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아트 → 내 아트 스토어 → 멤버십을 선택하세요.
![]()
2)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하세요.
1개월 또는 1년 이용권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TV 화면에 보이는 QR 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세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
※ 웹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4) “신용/체크 카드 등록”을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하세요.
![]()
5) “구매” 버튼을 눌러 결제하세요.
![]()
※ 쿠폰 코드가 있는 경우 ‘쿠폰 추가’를 눌러 쿠폰 코드를 입력하세요.
6)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
7) PIN 코드를 입력하면 결재가 완료됩니다.
PIN 코드가 없는 경우 새로운 PIN 코드를 생성하세요.
• 삼성 계정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삼성 계정 웹사이트를 통해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결제에 실패하거나 중복 결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 "문제 해결" 부분을 참조하십시오.
2. 아트 스토어 멤버십 취소하는 방법
다음 단계에 따라 아트 스토어 멤버십 정기 결제를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TV 홈 화면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아트 → 내 아트 스토어 → 멤버십을 선택하세요.
![]()
2) 멤버십을 해지하려면 “멤버십 취소”를 선택하세요.
![]()
3) 취소 사유를 선택하고 “멤버십 취소” 버튼을 선택하세요.
![]()
4) “정기결제 취소” 버튼을 선택하세요.
![]()
5) 아트 스토어 멤버십을 해지하시려면 “예”를 선택하세요.
![]()
아트 스토어 멤버십 해지를 원하는 경우, 다음 방법으로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TV 홈 화면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아트 → 결제 정보 → 구독 → 본인의 멤버십을 선택한 후 '정기결제 취소'를 선택하세요.
• 삼성 체크 아웃 사이트(https://www.samsungcheckout.com) 접속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구매 내역 → 구독 → 본인의 멤버십을 선택한 후 ‘정기결제 취소’를 선택하세요.
• 삼성 구독 허브 사이트(https://subscriptionhub.samsung.com) 접속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전체 구독 목록 > 본인의 멤버십을 선택한 후 ‘구독 취소’를 선택하세요.
3. 아트 스토어 이용 시 문제 해결
![]()
아트 스토어 또는 삼성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 안내를 참조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 멤버십 관련
• 아트 스토어 멤버십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나와요
① 삼성 계정에서 로그 아웃한 후 TV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 2분 후에 다시 연결하세요.
②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 하세요.
③ 아트 스토어가 동작되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만약 동일한 문제가 계속 될 경우 frame.cs@samsung.com으로 연락하세요.
• 구매한 멤버십을 환불하고 싶어요.
멤버십 환불 사유와 구매 영수증을 frame.cs@samsung.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월간 멤버십의 경우, 이용 내역 없이 결제일로부터 7일 내 해지 시, 청구된 요금 전액 환불 가능
• 연감 멤버십의 경우, 이용 내역 없이 결제일로부터 7일 내 해지 시, 청구된 요금 전액 환불 가능 및 이용 내역이 있거나 7일 경과 후 해지 시, 즉시 해지 되며 일할 계산하여 결제 대금에서 차감 후 환급
2) 구매 내역 관련
• 구매 내역 확인을 확인하고 싶어요 (2017~2023 모델)
①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시스템 관리에서 삼성 계정을 선택하세요.
② 삼성 계정에 로그인한 후 나의 계정 → 결제 정보를 선택하세요.
③ 2017~2018년 모델의 경우 구매 내역을 선택하세요.
2019~2023년 모델의 경우 구독 목록을 선택하세요.
• 구매 내역 확인을 확인하고 싶어요 (2024 이후 모델)
① TV 홈 화면 →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 → 삼성 계정 선택 후 편집(연필 아이콘)을 선택하고 나의 계정을 선택합니다.
② 구매 내역을 선택하세요.
• 구매 내역 확인을 확인하고 싶어요 (웹사이트)
① Samsung Checkout 페이지로 이동한 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② 구매 내역 메뉴에서 정기 결제 탭을 선택하세요.
3) 결제 오류 관련
• 결제가 안돼요.
TV에 로그인한 삼성 계정 ID와 자세한 설명(오류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나 오류 메시지 등)을 frame.cs@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 중복 결제가 됐어요.
TV에 로그인한 삼성 계정 ID와 구매 영수증 사본을 frame.cs@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4) 신용 카드 오류 관련
• 신용 카드 등록이 안돼요.
TV에 로그인한 삼성 계정 ID와 자세한 설명(오류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나 오류 메시지 등)을 frame.cs@samsung.com으로 보내주세요.
• 정기 결제 카드를 변경하고 싶어요.
①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시스템 관리에서 삼성 계정을 선택하세요.
②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③ 내 계정을 선택한 후 결제 정보를 선택하세요.
④ 구매 내역을 선택하세요.
⑤ 결제 카드를 바꾸고자 하는 구독 건을 선택한 후 카드 변경을 선택하세요.
⑥ 또는, Samsung Checkout 페이지에서 카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amsung Checkout 페이지로 이동한 후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매 내역 메뉴에서 정기결제 탭을 선택하세요.
결제 카드를 바꾸고자 하는 구독 건을 선택한 후, 카드 변경을 선택하세요.
5) 계정 관련
• 삼성 계정 ID와 비밀 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삼성 계정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삼성 계정 웹사이트를 통해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밀 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계정을 탈퇴하고 싶어요.
삼성 계정 비밀 번호를 변경하거나 계정을 탈퇴하려면, 삼성 계정 웹사이트를 통해 재설정하거나 탈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