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인식 기능 설정 및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0-12-18
  • 조회수 10,576

음성인식이 동작되지 않아요.

음성인식 장애 발생시 조치 및 확인방법

 1 m 이상 떨어진 상태에서 목소리가 작으면 음성 인식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TV와 같은 주변의 소음을 줄여서 사용하세요.  


 음성 인식이 안될 때 확인 사항

확인 방법

내용

 무선 AP(공유기) 확인, 냉장고 보드에서 네트워크 표시 확인

냉장고 디스플레이에 네트워크 상태 표시

인터넷 브라우저 App에서 정상 동작 확인

인터넷 접속된 상태

 냉장고 하드웨어 키로 있는 마이크 버튼의 ON/OFF 상태 확인

냉장고  마이크 버튼 on/off

화이트 보드 App에서 녹음 기능을 이용하여 일반 목소리 녹음 후 확인

화이트 보드 App에서 녹음 기능을 이용하여 일반 목소리 녹음 후 확인

마이크 앞 LCD 보호 필름 제거

구입시 마이크 앞 LCD 보호 필름 제거후 사용

설정 → 음성인식에서 음성 호출(Wake Up 사용 유무 표시) ON/OFF 확인 

설정 → 음성인식에서 음성 호출(Wake Up 사용 유무 표시) ON/OFF 확인

Wake Word의 단어 설정 확인

예 : "빅스비" 또는 "하이, 삼성" 인지 확인


음성인식 사용방법

음성인식은 프로필에 삼성 계정을 등록한 이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에 연결되어 있다면 '하이 빅스비'라고 이야기해보세요. 

음성인식이 제공되는 앱은 홈 화면의 빅스비 앱을 선택하시거나, 하단의 알림(종모양 또는 느낌표 모양)을 선택 

상단 빅스비 아이콘 선택하여 표시되는 보이스 크롬 우측 상단의 느낌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음성인식이 제공되는 앱 및 음성 명령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빅스비" 음성 명령 발화시 음성인식 동작하지 않고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된다는 팝업 표시됩니다.

 삼성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음성인식 기능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해요

표시되는 팝업의 설정을 선택하여 삼성 계정 로그인 또는 홈 화면의 설정 앱을 선택 또는 설정에서 프로필을 선택하여

삼성 계정 로그인 진행 이후 음성인식을 사용하세요. 


보안 설정

 보안 설정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해요 팝업창에서 . 설정 선택

설정 

 


삼성 계정 로그인 및 프로필 진행 안내

1) 삼성계정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삼성 계정이 있는 경우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고, 없는 경우 '가입' 버튼을 클릭하셔서 삼성 계정을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 로그인 창

2) 로그인 완료 시 기기 연동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SMS로 전송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하여 기기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시 기기 연동 화면

3) 프로필을 생성해보세요. 이름, 아바타, 색을 선택하시고 정보를 입력하세요.

프로필 및 아바타 선택

4)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음성 ID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음성 ID 등록 화면

5) 로그인 하신 삼성 계정에 이미 생성해둔 프로필이 있다면 가족 구성원 추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가족 구성원을 추가해보세요. 

가족 구성원 추가

6) 가족 구성원 추가 화면에서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 완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하세요. 

가족 구성원 프로필 추가


"하이 빅스비" 또는 "하이 삼성" 음성 호출명 발화시 음성인식 창이 실행되지 않아요.

마이크가 꺼져있거나, 음성호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설정된 음성 호출명이 다를 경우

음성 호출명 발화시 음성인식 서비스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1) 마이크 꺼짐 확인(왼쪽 하단에 마이크 버튼 ON/OFF 확인

마이크 on/off 버튼

2) 설정 → 음성인식 → 음성호출 활성화 여부 확인

음성 인식움성 호출

3) 설정 → 음성인식 → 호출명 확인

음성 인식음성호출하이 설정


음성인식 창은 실행되지만 음성인식 동작하지 않음 

Wi-Fi 신호 감도가 약하거나,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현재 시간 정보가 다를 경우,

음성인식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Wi-Fi 연결 상태 확인

설정 → 무선 네트워크 → Wi-Fi 활성화 여부 확인 

와이파이 활성화 확인

인터넷 앱 실행 후 동작이 정상적인지 확인

인터넷 접속된 상태 확인

동일 Wi-Fi 환경에서 모바일 Bixby 정상 동작 여부 확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Wi-Fi-Service 조치 진행


 2) 마이크 동작 확인

화이트보드 앱 실행 → 녹음 진행 후 녹음된 음원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마이크 동작 확인

LCD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을 경우 제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LCD 점검이 필요합니다.


 3) 디바이스에 설정된 시간이 현재 시각과 동일한지 확인,

    시간이 다를 경우 [설정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활성화

설정날짜 및 시간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음성인식 발화한 내용 인식률이 낮을 때 

주변에 잡음이 있을 경우 인식률이 낮아질 수 있으니 조용한 환경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1) LCD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을 경우 제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마이크 구멍에 이물질 제거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