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 폴드3의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08-13
  • 조회수 13,478


갤럭시 Z 폴드3 5G 카메라 

갤럭시 Z 폴드3 5G는 커버 화면 1대, 메인 화면 1대, 후면 3대 등 5대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Z폴드3 5G는 개방감과 몰입감 있는 대화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화면 밑에 카메라를 배치하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 Under Display Camera)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 자세한 카메라 사양은 아래 표를 확인하세요.

  

갤럭시 Z플드3 카메라 위치별 화소 안내

카메라 위치

화소

커버 화면 카메라

1000만 화소 F2.2 FF

메인 화면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400만 화소 F1.8 FF

후면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F2.2

후면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F1.8 OIS Dual Pixel AF

후면 망원 카메라

1200만 화소P F2.4 OIS PDAF 2x Zoom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품은 메인 화면 

갤럭시Z 폴드3 5G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을 적용하여 전체 화면을 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폴더블 휴대폰입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카메라 홀을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겨 AMOLED 대화면으로 완벽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사상 가장 얇고 휴대성이 뛰어난 동시에, 외부와 내부 모두에 풀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처럼 한 손에 쏙 들어오지만 펼치면 광활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을 표현환 사진


참고 

• 일부 카메라 기능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의 화질은 다른 카메라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 보다 선명한 셀카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커버 화면이나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프레이밍


동영상 촬영 시 인식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촬영 앵글과 줌을 조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인식 가능 대상을 최대 4명(기존 2명) 및 인식 거리 3.5m(기존 2.5m)로 개선하였으며, Hand-held 기능을 추가하여 야외 촬영 시나리오까지 제공합니다.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표현한 사진

촬영 모드에서 동영상을 선택한 후 자동 프레이밍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켠 후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동영상 선택 후 자동 프레이밍 아이콘 눌러 동영상 촬영을 표현한 사진

참고 : 설명을 위한 화면 이미지 및 명칭은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캡처 뷰  모드

캡처 뷰 모드를 사용하면 카메라와 갤러리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첫 번째 화면에서 새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하면서 두 번째 화면에서 최근 사진과 비디오를 미리 보고, 공유하고, 삭제하거나 책갈피를 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펼친 상태에서 카메라 실행 → 캡처 뷰 아이콘 → 캡처 뷰 버튼이 노란색이 되면 설정 완료 


사진 프리뷰 화면 왼쪽 상단에 캡쳐 뷰 모드 선택 전면 화면에 프리뷰 된 화면을 표현한 사진

참고: 

캡처 뷰 모드를 통해 찍은 사진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촬영하는 모든 사진이나 동영상은 카메라 앱을 종료할 때까지 표시되며, 위아래로 스크롤하면 최대 100개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캡처 뷰로 보는 방법

완전히 펼친 상태에서 카메라 실행  → 왼쪽 상단의 '캡처 뷰' 아이콘 누름 → '캡처 뷰' 버튼이 노란색이 되면 설정 완료

  •  새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만 표시
  •  스크롤 보기 

  - 가로 모드에서는 상하로 움직여 여러 장을 스크롤로 확인 가능하며 공유/삭제가 필요할 사진을 꾸욱 누르면 바로 공유/삭제 가능

  - 세로 모드에서는 좌우로 움직여 한 장씩 확인 가능하며 바로 공유/삭제 가능


듀얼 프리뷰(후면 카메라에 한 함) 

메인 화면과 커버 화면에서 촬영 장면을 미리 보고 어떤 모습으로 촬영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있는 사람들은 커버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미리 보기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는 필터, 얼굴, AR 두들(Doodles)과 AR 이모지(Emoji)를 적용하면서 더 멋진 추억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터, 뷰티 모드, AR 두들/AR 이모지 효과까지도 함께 보면서 촬영) 

듀얼 미리 보기를 표현한 사진

또한 고해상도 후면 카메라로 셀프 샷을 찍는 동안 커버 화면에서 미리 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셀프 샷을 찍을 때 얼굴 복원 기능은 훨씬 더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셀프 샷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메인 화면 및 커버 화면에서 듀얼 미리 보기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커버 화면 미리 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듀얼 프리뷰 사용 방법

 후면 카메라 실행 → 왼쪽 상단의 커버 디스플레이 프리뷰 보기 ON

왼쪽 상단 프리뷰 보기 선택 커버 화면 프리뷰를 표현한 사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