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PLUS (TV플러스) 자동실행 증상 해결하는 방법

  • 날짜 2025-01-24
  • 조회수 249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업데이트(인터넷 업데이트,USB업데이트)와 TV년도별 초기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외부입력선택이 TV모드로 선택시 발생될수 있습니다.

오동작 증상으로 TV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삼성 TV 플러스란 

삼성 TV 플러스는 TV에 인터넷만 연결하면 드라마, 예능, 뉴스,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입니다.

삼성 스마트 TV, 삼성 스마트 모니터,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패밀리허브를 통해서 누구나 가입 없이 100여개의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요.

최근 사용에 삼성 TV Plus 설정이 되어있을 수 있어 리모컨으로 외부입력을 지정해도 동일하다면 오동작으로 TV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TV PLUS 선택 모습

※ 모델별 설정 방법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TV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스마트 TV 제품의 경우 유,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되어 있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켜짐으로 설정 시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스마트 TV에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스마트 기능이 없는 제품은 USB에 펌웨어를 저장하여 TV의 USB 단자에 연결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자동 업데이트하는 방법(네트워크 연결 필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 →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5.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 TV를 보는 동안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켜질 때까지 적용됩니다.


인터넷으로 지금 업데이트하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인터넷으로 지금 업데이트하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새로운 업데이트가 다운로드되어 TV에 설치됩니다

 ※업데이트는 보통 몇 분이 걸립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USB 기기로 업데이트하는 방법

1. TV 모델명 및 TV 소프트웨어 버전을 TV 정보(=고객지원 정보)에서 확인해 주세요.

- TV 리모컨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TV 정보(=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하세요.

※ TV 모델에 따라 메뉴는 다를 수 있습니다.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 리모컨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설정 → 고객지원 → 'TV 정보(=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하세요


2.  'TV 정보(=고객지원 정보)'에서 TV 모델명 및 TV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TV 정보(=고객지원 정보)'에서 TV 모델명 및 TV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3. 컴퓨터에서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로 접속해 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4. 검색란에 ① TV 모델명을 입력 후 ② 검색된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검색란에 ① TV 모델명을 입력 후 ② 검색된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5. ① '펌웨어'를 선택 후 ② Upgrade File(USB type)을 컴퓨터에 연결된 USB 기기에 저장해 주세요.

① '펌웨어'를 선택 후 ② Upgrade File(USB type)을 컴퓨터에 연결된 USB 기기에 저장해 주세요


 컴퓨터에 USB 기기 연결

 컴퓨터에 USB 기기 연결 


7. USB 기기에 저장된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시면, USB 기기에 “T-PTMDAKUC” 폴더가 생성됩니다.

※ 모델명 파일명은 TV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생성된 폴더를 USB 기기 다른 폴더 안으로 옮기지 마세요.


압축 해제된 폴더가 최상위 폴더에 위치해야 TV 업데이트 시 TV가 자동으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① 폴더를 USB 기기에 정상 저장한 예시

② 폴더를 USB 기기에 잘못 저장한 예시

폴더를 USB 기기에 정상 저장한 예시 ,폴더를 USB 기기에 잘못 저장한 예시


8. TV 뒷면 또는 One Connect 박스의 측면 USB 단자에 USB 기기를 연결하세요.

 TV 뒷면에 USB 기기 연결

 TV 뒷면에 USB 기기 연결 


 원커넥트 박스 뒷면에 USB 기기 연결

 원커넥트 박스 뒷면에 USB 기기 연결


9.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시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시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 년도별 초기화 진행하는 방법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를 처음 구입 상태로 초기화하여 조치해 볼 수 있습니다.

초기화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TV 초기화 진행 시 처음 구입 상태로 돌아갑니다. TV 초기화 후 TV 초기 설정해 주세요.

2024년, 2025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PLUS(TV플러스)가 자동실행 증상 해결을 위해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일반 및 개인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 및 개인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4.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5. PIN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초기 PIN은 0000입니다.)
※ PIN 입력란이 선택되면 화면 하단에 자동으로 숫자가 표시됩니다. 모니터 리모컨 방향키로 이동해 원하는 숫자를 선택해 주세요. 
PIN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초기 PIN은 0000입니다.)

6.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TV 다시 시작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TV 초기화 후 TV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023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022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021년, 2020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019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2017년, 2018년 TV 모델 초기화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TV PLUS(TV 플러스) 지원이 가능한가요?
TV PLUS(TV플러스) 실행, 진입방법을 알려주세요.
삼성TV 플러스, Samsung TV Plus가 궁금해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