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지원 모니터에서 USB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 날짜 2019-09-23
  • 조회수 26,694


TV지원 모니터에서 USB 동영상 재생이 안될때 동영상 코덱정보, USB메모리 포맷, 인코딩 후 재생 확인, 모니터 초기화를 안내드립니다

  • TV지원 모니터와 동영상 코덱이 호환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코덱 정보 확인

TV지원 모니터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하여 확장자,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모니터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것은 모니터의 이상이 아닌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모니터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파일의 정보와 모니터가 서로 호환이 안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의 파일정보와 모니터에서 지원 가능한 동영상 파일의 정보와 스펙이 다를 경우 모니터에서 재생할 수 없습니다. 

[참고] TV지원 모니터에서 지원 가능한 동영상 지원스펙 (LT28E310KU/KR 설명서) 

세부 스펙은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에 지원 확장자

  

USB메모리 포맷 확인

메모리 장치의 파일시스템이 손상된 경우 정상적인 재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메모리장치에 저장된 파일을 컴퓨터에 백업을 해 놓으신 후 메모리 장치를 포맷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코딩 후 재생 확인

재생이 안 되는 특정파일을 TV지원 모니터에서 재생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인코딩을 해야 합니다.

인코딩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확장자, 코덱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서 별도 인코딩 프로그램을 공급하지는 않음)


참고로 국내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카카오 인코더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통한 인코딩 방법으로 인코딩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V지원 모니터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스펙 (인코딩 환경설정에 사용됨)

  • 확장자 : AVI
  • 비디오 코덱 : XVID, H.264중 선택
  • 음성 코덱 : MP3
  • 비트레이트 : 원본파일과 동일 (비트레이트가 높을수록 용량 큼)
  • 해상도 : 원본파일과 동일



TV지원 모니터 초기화 방법

모니터 리모컨에서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실행하세요.

※ TV 지원 모니터만 해당되며, 상세 초기화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초기화 선택

③ 초기화 선택  

④ 비밀번호 0000

 ④ 비밀번호 0000 

⑤ 확인 → TV 꺼짐/켜짐

⑤ 확인 → TV 꺼짐/켜짐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