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지원 모니터에서 USB 동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 날짜 2019-09-23
- 조회수 26,694
TV지원 모니터에서 USB 동영상 재생이 안될때 동영상 코덱정보, USB메모리 포맷, 인코딩 후 재생 확인, 모니터 초기화를 안내드립니다
- TV지원 모니터와 동영상 코덱이 호환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코덱 정보 확인
TV지원 모니터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하여 확장자,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모니터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것은 모니터의 이상이 아닌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모니터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파일의 정보와 모니터가 서로 호환이 안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하여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의 파일정보와 모니터에서 지원 가능한 동영상 파일의 정보와 스펙이 다를 경우 모니터에서 재생할 수 없습니다.
[참고] TV지원 모니터에서 지원 가능한 동영상 지원스펙 (LT28E310KU/KR 설명서)
세부 스펙은 제품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USB메모리 포맷 확인
메모리 장치의 파일시스템이 손상된 경우 정상적인 재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메모리장치에 저장된 파일을 컴퓨터에 백업을 해 놓으신 후 메모리 장치를 포맷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코딩 후 재생 확인
재생이 안 되는 특정파일을 TV지원 모니터에서 재생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인코딩을 해야 합니다.
인코딩의 경우 사용자가 원하는 확장자, 코덱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서 별도 인코딩 프로그램을 공급하지는 않음)
참고로 국내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안정성과 성능이 입증된 카카오 인코더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등을 통한 인코딩 방법으로 인코딩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V지원 모니터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 스펙 (인코딩 환경설정에 사용됨)
- 확장자 : AVI
- 비디오 코덱 : XVID, H.264중 선택
- 음성 코덱 : MP3
- 비트레이트 : 원본파일과 동일 (비트레이트가 높을수록 용량 큼)
- 해상도 : 원본파일과 동일
TV지원 모니터 초기화 방법
모니터 리모컨에서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실행하세요.
※ TV 지원 모니터만 해당되며, 상세 초기화 방법은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초기화 선택
④ 비밀번호 0000
⑤ 확인 → TV 꺼짐/켜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