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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커, 많이하는 질문 11

  • 날짜 2021-08-26
  • 조회수 2,661


많이하는 질문 11

 Q1. 작동 중간에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A1. 조리에 따라서 중간에 추가 조리물을 넣거나 뒤집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의 화면이나 모바일 앱의 지시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 알람 소리가 나는 경우 모바일앱 또는 화면의 지시를 따라 주세요.


 Q2. 작동 중간에 전원이 꺼집니다.

 A2. 기기가 너무 뜨겁거나, 음식물 없이 동작시킬 경우에 해당됩니다.

장시간 연속 조리를 한 경우에는 냉각을 시켜 주세요.

제품 상단에 천이나 물건을 올리지 마시고 제품 후면과 옆면을 벽에서 각각 10 cm 이상 거리를 두고 설치해 주세요.

하나의 콘센트에 여러 개의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도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전자레인지 가열이 약하고 해동이 잘 되지 않습니다.

 A3. 너무 많은 음식을 넣거나, 적절한 용기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물 한컵을 넣고 1~2분간 동작 시켜 물이 가열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열이 된다면 기능에는 문제가 없으니 음식물의 양을 줄여 다시 동작해 보세요.


 Q4. 동작 시 연기가 납니다.

 A4. 처음 동작 시 히터에서 연기가 나는 것은 정상입니다. 2~3회 동작 시키면 더 이상 연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식물이 히터에 묻거나, 그릴에 너무 가까이 있을 경우 음식이 타는 현상으로 연기가 날 수 있습니다.

내부 히터를 깨끗하게 관리해 주시고, 음식물은 적당한 간격을 두고 조리하세요.


 Q5. 제품에서 딸깍, 따르륵, 딱딱, 찌르륵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A5. 히터, 전자레인지, 냉각 팬 등을 동작시키는 전자스위치의 동작 소리로 불량이 아닙니다.


 Q6. 조리가 끝났는데 알림음이 들려요.

 A6. 조리가 완료되고 음식물을 꺼내지 않았을 때 3분 동안 1분에 한 번씩 알림음이 울립니다.

완료된 음식물을 조리실에서 꺼내주세요.


 Q7. 조리실 내부에서 악취가 납니다.

 A7. 음식물 찌꺼기나 플라스틱 등이 녹아서 내부나 문 안쪽에 붙어 있을 경우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탈취 기능을 사용한 후 마른 천으로 닦아내세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물 100~150 cc와 레몬 한 조각을 넣고 4분 가열 후 닦아내면 더 빨리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Q8. 요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A8. 뒤집기가 있는 조리 외에는 문을 자주 열지 마세요. 조리실 내부 온도가 내려가 조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조리 설정이 잘못 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조리 설정을 다시 해 보고 바닥이 평평한 조리기구를 사용했는지, 조리물이 안내에 따라 위치에 잘 놓여 졌는지 확인하세요.

히터의 고장 여부는 ‘그릴’ 모드 진행시 상단의 4개 히터가 동시에 켜지는지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4개가 동시에 켜지지 않는다면 1588-3366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Q9. 빵 굽기 등의 베이킹이 가능한가요?

 A9. 기본적으로 ‘오븐’ 기능이 없기 때문에 발효된 반죽이 부풀어 오르는 형태의 베이킹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조리로 마들렌, 쿠키, 파운드케이크 등은 가능합니다.


 Q10. 스테이크, 통삽겹살처럼 두꺼운 조리물은 뒤집지 않아도 되나요?

 A10. 네, 뒤집지 않아도 됩니다. 그릴플레이트가 조리물 하단 부분을 골고루 익혀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통닭구이의 경우 열을 좀 더 고르게 전달하기 위해 중간에 뒤집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통닭구이를 저장된 레시피로 조리하는 경우 조리시간 38분 중 19분 경과 후 큐커 또는 모바일에서 “조리물을 뒤집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동작을 멈춥니다.


 Q11. SmartThings Cooking 서비스에서 간편식, 밀키트 외의 일반 생물(생선, 채소 등)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A11. 아니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생물은 쇼핑리스트 구성은 가능하나, 별도 식품사 연동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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