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친 TV, 모바일폰과 미러링이 안 돼요.

  • 날짜 2020-12-22
  • 조회수 8,005

 키친 TV 안됨 조치 방법 

- 키친 TV 안됨 : 냉장고와 거리가 멀거나, 지원되지 않는 TV 스펙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폰 미러링 안됨 : 네트워크가 되지 않거나, 지원되지 않는 휴대폰일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 뷰 앱 실행 상태 확인 

  홈 스크린 화면에 [스마트뷰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

홈 스크린 홈화면에서 [ 스마트뷰 앱]을 선택하여 스마트뷰 앱을 실행 하세요.(TV 미러링 연결시는 먼저 스마트뷰 앱을 먼저 Open 이후 연결해야 됩니다)


 홈 스크린 화면에 [스마트뷰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  :  

홈 화면의 앱 아이콘을 선택, [스마트뷰 앱]을 선택하여 팝업에서 열기 버튼을 선택 후 [스마트뷰 앱]을 실행하시거나 팝업에서 추가 버튼을 선택, 홈스크린에 등록 후 해당 앱을 선택하여 스마트뷰 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홈 스크린 화면스마트뷰 앱연결

■ 스마트 TV 사양 확인 안내  

 키친 TV(TV 미러링)로 연결 사용 가능한 삼성 스마트 TV 일부 모델에서만 지원하고 있으며, 대상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15~2017년 생산분 : J/K/MU 6400이상 스마트 TV만 지원 가능
  • 2018년 생산분 : NU7400이상 스마트 TV만 지원 가능


 ■ 스마트 TV 모델 확인 방법  

TV 모델명의 경우 TV 뒷면 또는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제품과 TV 사이 거리 확인  

 TV 미러링은 냉장고와 TV가 Wi-Fi Direct를 통해 연결되는 기능 입니다.(TV 설치 환경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TV와 냉장고 사이의 거리가 장애물이 없는 경우에는 10 m 이내 인지하나 벽이나, 가구 등의 장애물이 있을 경우 10m 이내로 짧아질 수 있습니다.


■ Wi-Fi Direct 사용에 문제가 없으나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홈 스크린 화면 하단 버튼 표시부 메뉴 중 (네모란 말풍선 아이콘)를 선택 후 상단의 Quick 메뉴에서 Wi-Fi를 OFF한 이후 다시 한 번 연결해보세요.

네모란 말풍선 아이콘 터치후 와이파이 선택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홈 스크린 화면 하단 버튼 표시부 메뉴 중 (네모란 말풍선 아이콘)를 선택 후 상단의 Quick 메뉴에서 Wi-Fi를 OFF한 이후 다시 한 번 연결해보세요.

네모란 말풍선 아이콘 터치후 와이파이 선택

 폰 미러링 안됨 조치 방법 

 스마트 뷰 앱 실행 상태 확인  

  홈 스크린 화면에 [스마트뷰 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 

홈 스크린 홈화면에서 [스마트뷰 앱]을 선택하여 스마트뷰 앱을 실행 하세요.(TV 미러링 연결시는 먼저 스마트뷰 앱을 먼저 Open 이후 연결해야 됩니다)


 홈 스크린 화면에 [스마트뷰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경우 :

홈 화면의 앱 아이콘을 선택, [스마트뷰 앱]을 선택하여 팝업에서 열기 버튼을 선택 후 [스마트뷰 앱]을 실행하시거나 팝업에서 추가 버튼을 선택, 홈스크린에 등록 후 해당 앱을 선택하여 스마트뷰 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홈 스크린 화면스마트뷰 앱연결

 휴대폰 상단부를 하단으로 스크롤 및 Quick Panel을 확장하여 [스마트 뷰]를 선택하시고 휴대폰과 패밀리허브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삼성 휴대폰 사양 안내 

폰 미러링 기능 사용 가능한 휴대폰은 삼성 휴대폰 기종만 적용되고 있습니다.(갤럭시 S6 이상 기종에서 폰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냉장고 사이 거리 확인 

 휴대폰과 냉장고는 거리가 장애물이 없는 경우 10 m 이내의 거리에 있어야 원할히 연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장애물(벽 등) 이 있는 경우는 휴대폰과 냉장고 거리를 10 m 이내로 유지하여 다시 한번 연결 시도 하십시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