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를 열면 비린내, 악취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0-12-22
- 조회수 6,297
음식 냄새 발생원인 안내
냉장고의 냄새는 여러 가지 음식 냄새가 혼합되어 찌든 냄새로 심해지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냄새는 탈취기가 있더라도 완벽히 제거하진 못하므로 식품 보관 시 냄새가 안 나도록 용기를 밀폐하여 보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냉장실에 들어있는 탈취제를 정해진 방법에 따라 관리해주시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선반이나 벽면, 용기 등에 베인 냄새는 깨끗한 행주를 이용하여 닦아 주시면 쾌적하게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취기 관리 방법
탈취기 종류 및 특징

[이온살균청정기]
특징
- 부착균, 부유균 제균 팬 적용, 탈취력 극대화
- 별도 청소 관리 불필요 반영구적 수명
- 냉장고 선반 및 벽면에 붙어있는 세균 99.9 % 살균 가능
※ 살균력 99.9 % KTR 인증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시험 결과)
※ T9000 탈취기 ON /OFF 기능을 제공합니다.
냄새가 심 한 경우 기능이 꺼져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솔라파워탈취기]
특징
- 햇빛에 의해 탈취력 재생, 반영구적 수명 냄새 등 한국형 탈취기로, 2년 주기로 청소
- 방법 : 미지근한 물에 4시간 이상 담근 후 햇빛에 24시간 정도 말린 후 재사용

[청정 탈취+]
특징
- 파쇄 입상 방식으로 알갱이의 표면적을 넓혀 탈취 성능을 높혔으며 마늘,젓갈, 냄새와 생선 비린내에 효과적
※ 탈취기의 권장 사용 기간은 17개월입니다.
※ 서비스센터에서 별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냄새 제거 방법
냉장실 냄새 중 가장 심하게 나는 원인 중 하나는 변질된 식품이나 국물 넘침 등에 의한 냄새로 변질된 음식은 정리 후 청소 및 환기해 주시고, 선반이나 바닥 등에 흐른 국물 등도 깨끗이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냉장고 내부에 식빵이나 원두 커피 찌꺼기 등을 넣어 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냄새 발생과 관리방법
냉장고는 스스로 냄새를 만들거나 냄새를 발생하는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
탄 냄새를 제외한 대부분의 냄새는 보관된 식품에서 비롯되며 이러한 냄새들은 환기와 더불어 청소/세척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환기 및 탈취기 관리 등을 통해 냄새 제거 및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품 보관시 밀폐를 잘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