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지원 모니터, 간헐적 전원이 꺼짐(꺼짐켜짐 반복)
- 날짜 2019-09-23
- 조회수 13,820
TV지원 모니터, 간헐적 전원이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될때 화면, 전원 이상여부, 셋톱박스 연결케이블, TV 초기화를 안내드립니다
- 셋톱박스 연결케이블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화면 이상 및 전원 이상여부 확인
신호 문제에 따른 화면 꺼짐/켜짐 증상의 경우 전원 LED 동작표시등 꺼짐/켜짐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TV 지원 모니터 전원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모니터 LED 동작표시등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V 대기시 동작표시등 켜짐(ON)
- 붉은색 점등 또는 반복적인 깜박임
TV 동작시 동작표시등 꺼짐(OFF)
- 붉은색 표시등 들어오지 않음
셋톱박스(케이블TV/IPTV) 연결 케이블 확인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와 셋톱박스/컨버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례 1)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HDMI 케이블]
TV 모니터(ARC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2)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컴포넌트 케이블]
TV 모니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3) 셋톱박스 전원 재부팅 후 사용 방법
셋톱박스/컨버터 전원을 껐다가 켠(전원 케이블 재연결)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TV 지원 모니터 초기화 방법
모니터 리모컨에서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실행하세요.
※ TV 지원 모니터만 해당되며, 상세 초기화 방법은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초기화 선택
④ 비밀번호 0000
⑤ 확인 → TV 꺼짐/켜짐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