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BIOS), 하드디스크 패스워드 분실시 조치 방법
- 날짜 2020-11-05
- 조회수 16,304
- 바이오스(BIOS) 또는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 분실로 잠금 해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 바이오스(BIOS) 또는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 잠금 해제 서비스 는 엔지니어 점검 후 해제 가능 여부 안내가 가능하며, 유상 서비스로 진행이 됩니다.
■ 데스크톱 패스워드 분실 시 조치 방법
1. 바이오스(CMOS) 패스워드 분실 시
메인보드에 있는 CMOS(시모스) 배터리를 분리 후 5~10분 후 재장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 CMOS(시모스) 배터리 제거로 패스워드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는 엔지니어를 통한 서비스 점검이 필요 합니다.
ⓛ 케이스 분리 전 컴퓨터 종료 상태에서 전원코드 분리 후 PC 뒷면 나사 2개를 분리합니다.
② 화살표 방향으로 케이스 덮개를 당겨 분리합니다.
③ (-)드라이버 등을 이용하여 CMOS 배터리 분리, 5~10분 후 다시 CMOS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 모델에 따라 Cmos 클리어 점퍼 설정으로 해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형 모델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 시
ⓛ 하드디스크 패스워드는 상담으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② 하드디스크 패스워드 분실시에는 서비스 점검을 받아야 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며 100%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노트북 바이오스(CMOS),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 시
1. 바이오스(CMOS), SSD/HDD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 시
① 노트북은 제품은 상담으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② 바이오스,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비밀번호) 분실시에는 서비스 점검을 받아야 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며 100%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바이오스 또는 하드디스크(SSD/ HDD) 패스워드 분실로 잠금 해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