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스마트 TV 화면이 반만 표시되어요.

  • 날짜 2020-12-23
  • 조회수 6,111


스마트 TV 화면이 반만 표시될 때 다른 채널 변경, 화질테스트 진단, One Connect 케이블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방송신호 이상 또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좌/우 반만 안 나오는 증상 화면

좌/우 반만 안 나오는 증상 

상/하 반만 안 나오는 증상 화면

상/하 반만 안 나오는 증상    


다른 채널 변경 확인

화면이 반만 나오는 증상의 경우 방송 신호 이상 또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시청 중인 채널을 다른 방송 채널로 변경하여 동일하게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채널 변경 시 정상으로 표시되는 경우 방송 신호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셋탑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셋탑박스 이상 또는 연결된 케이블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진단 확인

홈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해당 이미지가 반으로 보이지 않고

정상으로 보일 경우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One Connect 케이블 확인

One Connect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 될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TV 후면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 후 재연결 이미지

TV 후면 One Connect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 

원커넥트 후면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이미지

원커넥트 후면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