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화면이 반만 표시되어요.
- 날짜 2020-12-23
- 조회수 6,111
스마트 TV 화면이 반만 표시될 때 다른 채널 변경, 화질테스트 진단, One Connect 케이블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방송신호 이상 또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좌/우 반만 안 나오는 증상
상/하 반만 안 나오는 증상
다른 채널 변경 확인
화면이 반만 나오는 증상의 경우 방송 신호 이상 또는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시청 중인 채널을 다른 방송 채널로 변경하여 동일하게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른 채널 변경 시 정상으로 표시되는 경우 방송 신호 점검이 필요합니다.
만약, 셋탑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셋탑박스 이상 또는 연결된 케이블 이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 진단 확인
홈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리모컨 홈버튼 누름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해당 이미지가 반으로 보이지 않고
정상으로 보일 경우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One Connect 케이블 확인
One Connect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 될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TV 후면 One Connect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
원커넥트 후면 One Connect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