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지원 모니터, 화면이 깜박여요(모자이크, 깨짐)

  • 날짜 2019-09-23
  • 조회수 4,772


TV지원 모니터, 화면이 깜박이고 모자이크, 깨짐 증상이 있을때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 모니터 자가진단 확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케이블TV/IPTV) 연결 케이블 확인

셋톱박스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 모니터와 셋톱박스/컨버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례 1)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HDMI 케이블]

 [HDMI 케이블] 

TV 모니터(ARC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TV 모니터(ARC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2)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컴포넌트 케이블]

[컴포넌트 케이블]  

TV 모니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TV 모니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3) 셋톱박스 전원 재부팅 후 사용 방법


셋톱박스/컨버터 전원을 껐다가 켠(전원 케이블 재연결)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자가진단 확인 방법

화면 색상이 이상하게 보이는 원인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모니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화질 테스트 선택

③ 화질 테스트 선택   

④ 화면 이상여부 확인

④ 화면 이상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모니터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자가진단의 화질테스트에서 화면이 깜박이거나 깨짐 증상은 제품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