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지원 모니터, 화면이 깜박여요(모자이크, 깨짐)
- 날짜 2019-09-23
- 조회수 4,772
TV지원 모니터, 화면이 깜박이고 모자이크, 깨짐 증상이 있을때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 모니터 자가진단 확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케이블TV/IPTV) 연결 케이블 확인
셋톱박스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 모니터와 셋톱박스/컨버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례 1)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HDMI 케이블]
TV 모니터(ARC 단자)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2)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컴포넌트 케이블]
TV 모니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셋톱박스/컨버터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사례 3) 셋톱박스 전원 재부팅 후 사용 방법
셋톱박스/컨버터 전원을 껐다가 켠(전원 케이블 재연결)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자가진단 확인 방법
화면 색상이 이상하게 보이는 원인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모니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화질 테스트 선택
④ 화면 이상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모니터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자가진단의 화질테스트에서 화면이 깜박이거나 깨짐 증상은 제품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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