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셋톱박스 지원 모니터, 화면이 흐립니다. 뿌옇게 보입니다. 선명하지 않습니다.

  • 날짜 2019-09-23
  • 조회수 6,887


예상 원인

- 아날로그(ATV) 방송을 시청하거나, 방송신호가 불안정할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방송사 확인 안내

특정채널에서 발생하는 증상의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제공된 해당 통신사, 유선사는 해당 지역 케이블 방송사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참고)
  • 셋톱박스 없는 유선(지역) 케이블 가입자 모니터의 경우 화면 흐림 증상은 대부분 두 가지 유형입니다. (동축케이블이 TV에 직접 연결된 경우)
채널표시가 '9'만 표기되면  자동채널 설정 필요함

채널표시가 '9'만 표기되면

 자동채널 설정 필요함  

채널표시가 '9-1' 표기되면 DTV 채널로 수신되고 있음

채널표시가 '9-1' 표기되면

DTV 채널로 수신되고 있음  


화면 모드 변경하는 방법

화면 모드를 선명한 모드로 변경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방법 : 메뉴 → 화면 → 선명한 모드 → 확인

① 메뉴 → 화면 선택

① 메뉴 → 화면 선택  

② 화면 모드 → 선명한 모드로 변경

② 화면 모드 → 선명한 모드로 변경  


모니터 자가진단 확인 방법

화면이 흐리거나 뿌옇게 보이는 원인은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모니터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① 메뉴 → 고객지원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② 자가진단 선택  

③ 화질 테스트 선택

③ 화질 테스트 선택   

④ 화면 이상여부 확인

④ 화면 이상여부 확인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모니터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가 흐리지 않고 선명하게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자가진단의 화질테스트에서 화면 흐림, 뿌옇게 보임, 선명하지 않음 등 증상은 액정/패널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