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추가시 멈춰요
- 날짜 2020-05-07
- 조회수 1,181
스마트싱스 업데이트 방법
SmartThings 앱 > 메뉴 > 설정 > SmartThings 앱 정보 > 업데이트 선택하여 진행
① 메뉴(좌측 하단)
② 설정
③ SmartThings앱 정보
④ 업데이트
⑤ 업데이트 진행
연결 진행 중 에러 조치 방법
1.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이 설정된경우 스마트싱스에서 제품 연결이 안될수 있습니다. 제품 연결이 안되는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을 해제 바랍니다.
스마트폰 OS 버전에 따라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Adaptive Wi-Fi 로 표기 되기도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10/9/8 OS 기준)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 해제
① 연결
② Wi-Fi
③ 더보기
④ 고급
⑤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해제
추가로, 디바이스 추가시에는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3G,5G 네트워크 연결 할 수 없도록 설정해 주세요.
- SKT 출시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Band LTE Wi-Fi 사용 안 함
- KT 출시폰 : 설정 > GiGA Wi-Fi 자동 연결 사용 안 함
- LGU+ 출시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기가 멀티패스 사용 안 함
2.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디바이스 등록을 시도해주세요.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디바이스 등록이 될 경우, 공유기를 교체 후 디바이스 등록을 다시 시도 일부 공유기 환경에서 Smart Things 연결 무조건 99 % 실패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테더링으로 정상 동작 확인 후 무선 공유기 교체 진행해 주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④ 모바일 핫스팟 설정
3. V3 앱과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V3 Mobile Security 앱이 설치되어 있는경우 99 % 에서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V3 Mobile Security 앱 설치 상태를 확인하신 후 삭제후 이용해 보세요.
디바이스 등록 99(98)% 진행 중 에러가 발생할 경우
1. 디바이스 등록 중 입력한 공유기 비밀번호를 확인
① 모바일 단말의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
② 연결할 공유기 이름 길게 눌러 ‘네트워크 삭제’ 선택
③ 연결할 공유기 선택 후 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정상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하여 비밀번호의 유효성을 확인
④ 확인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디바이스 등록을 재시도
2. 디바이스 등록 중 선택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
- 공유기 이름(SSID)은 숫자와 영문 조합 (일부 한글 및 특수 문자 미지원)
3. 디바이스와 공유기 사이가 먼 경우,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디바이스 등록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시켜 주세요.
4. 공유기에 10개 이상의 디바이스들이 연결된 경우 디바이스 등록에 실패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공유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공유기에 연결된 디바이스 개수는 공유기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 방법은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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