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 추가시 멈춰요

  • 날짜 2020-05-07
  • 조회수 1,181


스마트싱스 업데이트 방법

SmartThings 앱 > 메뉴 > 설정 > SmartThings 앱 정보 > 업데이트 선택하여 진행

메뉴(우측 하단)

① 메뉴(좌측 하단)

설정

② 설정

SmartThings앱 정보

③ SmartThings앱 정보

 업데이트

④ 업데이트

업데이트

⑤ 업데이트  진행 


연결 진행 중 에러 조치 방법

1.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이 설정된경우 스마트싱스에서 제품 연결이 안될수 있습니다. 제품 연결이 안되는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을 해제 바랍니다.

스마트폰 OS 버전에 따라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Adaptive Wi-Fi 로 표기 되기도 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기능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10/9/8 OS 기준)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 해제


연결

① 연결

Wi-Fi

② Wi-Fi

 더보기

③ 더보기

 고급

④ 고급

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 해제

⑤모바일 네트워크로 전환-해제 


추가로, 디바이스 추가시에는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3G,5G 네트워크 연결 할 수 없도록 설정해 주세요.


  • SKT 출시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Band LTE Wi-Fi 사용 안 함
  • KT 출시폰 : 설정 > GiGA Wi-Fi 자동 연결 사용 안 함
  • LGU+ 출시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기가 멀티패스 사용 안 함


2.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디바이스 등록을 시도해주세요.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디바이스 등록이 될 경우, 공유기를 교체 후 디바이스 등록을 다시 시도 일부 공유기 환경에서 Smart Things 연결 무조건 99 % 실패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테더링으로 정상 동작 확인 후 무선 공유기 교체 진행해 주세요.


 설정

① 설정

연결

② 연결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③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모바일 핫스팟 설정

④ 모바일 핫스팟 설정


3. V3 앱과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V3 Mobile Security 앱이 설치되어 있는경우 99 % 에서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V3 Mobile Security 앱 설치 상태를 확인하신 후 삭제후 이용해 보세요.


 디바이스 등록 99(98)% 진행 중 에러가 발생할 경우

1. 디바이스 등록 중 입력한 공유기 비밀번호를 확인

① 모바일 단말의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

② 연결할 공유기 이름 길게 눌러 ‘네트워크 삭제’ 선택

③ 연결할 공유기 선택 후 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정상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하여 비밀번호의 유효성을 확인

④ 확인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디바이스 등록을 재시도


2. 디바이스 등록 중 선택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

- 공유기 이름(SSID)은 숫자와 영문 조합 (일부 한글 및 특수 문자 미지원)


3. 디바이스와 공유기 사이가 먼 경우, 통신이 원활하지 않아 디바이스 등록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시켜 주세요.


4. 공유기에 10개 이상의 디바이스들이 연결된 경우 디바이스 등록에 실패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공유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공유기에 연결된 디바이스 개수는 공유기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 방법은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