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 원격 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 날짜 2021-08-30
  • 조회수 38,434



 □ 프린터 제품 원격 상담 서비스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에 삼성 프린터 제품을 USB 케이블 또는 유선, 무선 LAN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고객 동의 시 전문 상담사가 원격으로 연결하여 정확한 증상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원격으로 지원 가능한 조치사항

• 프린터 제품 원격 진단

• 각종 워드 문서, 프로그램, 인터넷 환경에서 인쇄 시 오류로 인한 문제 해결

• 프린터의 USB 장치 인식 오류 및 인쇄, 스캔 시 필요한 장치 드라이버 설치

• 프린터, 스캔, 컴퓨터에서 팩스 송/수신 기능 시 프로그램 오류로 인한 제거 및 설치

• 유선 LAN, 무선 LAN 연결 사용 시 오류 문제 해결

• 네트워크 환경에서 프린터를 공유하여 사용 중 발생하는 오류 점검


 □ 원격 접속 방법

• 원격상담 예약 또는 전화상담 예약, 고객센터(1588-3366)로 전화 연결이 되면 프린터 전문 상담사 안내에 따라 원격 접속이 가능합니다.



원격상담 예약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전문상담 → 원격상담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상담 → 원격상담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홈페이지 화면이 바뀌면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가 원격 상담 예약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화면이 바뀌면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가 원격 상담 예약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 예약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전문상담 → 전화상담 예약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상담 → 전화상담 예약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모델 정보와 고객 정보 입력으로 전화 요청이 가능합니다.

모델 정보와 고객 정보 입력으로 전화 요청이 가능합니다



전화 연결이 된 경우 원격 접속하는 방법 

1. 상담사와 전화 연결이 되었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전문상담 → 원격상담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상담 → 원격상담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실행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실행파일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4. 새로운 팝업창에서 실행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팝업창에서 실행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원격지원 동의서 내용을 확인 후 동의 를 클릭합니다.

원격지원 동의서 내용을 확인 후 동의 를 클릭합니다


6. 실행을 선택하여 파일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선택하여 파일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전문 상담사가 안내해 주는 접속 번호를 입력 후 연결을 선택합니다.

전문 상담사가 안내해 주는 접속 번호를 입력 후 연결을 선택합니다


8. 고객 사전 동의 안내에서 마우스/키보드 제어 동의 체크 후 아래의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 사전 동의 안내에서 마우스 키보드 제어 동의 체크 후 아래의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9. 상담사와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상담사가 고객님의 컴퓨터를 전화 상담하며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들 


 Q1. 원격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인쇄하려는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하나요?

 A1. 네, 컴퓨터에 접속해서 프린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Q2. 상담사는 내 컴퓨터를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나요?

 A2. 아닙니다. 전문 상담사가 안내해 주는 접속 번호로 고객님께서 연결할 때만 접속할 수 있으며, 접속이 끊어진 이후에는 다시 고객님 컴퓨터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Q3. 내가 보고 있는 화면을 동일하게 상담사도 볼 수 있나요?

 A3. 네. 정확한 증상을 진단하기 위해서 상담사는 고객님이 보고 있는 컴퓨터 화면과 동일한 화면을 보면서 원격 상담을 진행합니다.

 Q4. 상담사가 삼성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에 접속하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A4. 프린터가 연결된 고객님 컴퓨터에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담사는 프린터 제품의 현재 상태와 프린터 드라이버, 스캔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쇄, 스캔 시에 필요한 각종 장치 드라이버와 프로그램 제거 및 설치, 대기 문서 삭제, 기본 프린터 설정, 오프라인 상태 해제, 네트워크 공유 설정 등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