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테나가 안뜨고 서비스 불가 지역이라고 나옵니다.

  • 날짜 2023-04-27
  • 조회수 145,506

 로밍 이후 APN 값에 이상이 생겼거나, 신호가 불안정한 지역, 회로 내 통신칩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화면상단 불안정한 안테나 상태 표시 이미지

 

긴급 전화만 가능 표시 이미지

 

APN 초기화 방법

가입된 이동통신사의 모바일 네트워크 이름이 휴대전화에 등록되어 있는데, 이것을 APN 이라고 하며 이 값에 오류가 있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연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하세요

③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하세요

 ④ 액세스 포인트 이름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⑤ 더보기 

 

기본설정으로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⑥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⑦초기화

 


 특정 지역의 통신사 전파 상태 확인 

 특정 지역이 이동통신사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전화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전화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USIM 카드 재장착 안내 

 일시적으로 휴대전화가 기지국에서 오는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원을 끈 다음 USIM 카드를 분리 후 재장착해서 정상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마이크 홀과 혼선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모델에 따라 USIM 카드 위치는 다릅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양도, 도난 또는 분실에 따른 피해는 삼성전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LT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일부 서비스는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신사에 문의하세요.


SIM 카드 장착하는 방법 gif 이미지

SIM 카드 제거 방법


 기저 대역 버전 확인

 휴대전화 정보 확인시 기저 대역 버전이 '알 수 없음' 으로 나온다면 통신칩 등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4/ 13/ 12/ 11/ 10/ 9 OS

설정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기저 대역 버전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하세요

 ②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하세요

 ③ 소프트웨어 정보

 

기저 대역 버전을 눌러주세요

 ④ 기저 대역 버전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