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Device Care에서 전체(PC) 초기화 하기

  • 날짜 2025-01-02
  • 조회수 432

Samsung Device Care를 이용하여 컴퓨터를 쉽게 초기(출하) 상태 또는 앞서 백업해 두었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1이 설치되어 출시된 갤럭시북 제품을 구입한 경우에 Samsung Device Care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가 설치된 C 드라이브에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는 외장 USB 저장 장치에 저장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Recovery 복구 파티션이 삭제/ 손상된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로 부팅이 되는 경우 Samsung Device Care를 이용하여 전체(PC) 초기화 진행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Device Care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Samsung Device Care 검색하여 실행하기


2. 왼쪽 메뉴에서 [전체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PC 초기화 선택하기

3. PC를 초기화 하려면 [초기화 시작]을 선택합니다.

전체 초기화 시작 선택하기


4. [복원을 시작합니다.] 창이 나타나면 [복원] 버튼을 선택합니다.

복원을 시작합니다 창이 나타나면 복원 버튼 선택하기

5. [전체 초기화] 창이 나타나면 초기화 내용을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체 초기화 창이 나타나면 초기화 내용을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시작


6.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나타나면 확인 선택


7. 복원 중이라고 나오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초기화는 PC 사양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복원중 이라고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8.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창이 나타나면 확인 선택


■ 윈도우로 부팅이 안되는 경우 Samsung Device Care를 이용하여 PC 초기화 진행하기

Windows로 부팅되지 않을 경우 F4 키를 이용하여 Samsung Device Care를 실행한 후 초기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4 키를 여러 번 톡톡톡~ 눌러 Samsung Device Care로 진입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에 F4 키를 여러 번 톡톡톡~ 눌러 Samsung Device Care로 진입합니다.


2. [전체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전체 초기화 선택합니다.


3. 초기화 내용을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초기화 내용을 확인 후 전체 초기화 시작 버튼 선택

4.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나타나면 확인 선택


5. 복원 중이라고 나오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초기화는 PC 사양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복원중이 나오고 초기화가 진행됨


6.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창이 나타나면 확인 선택


7. PC가 재부팅 됩니다.

PC가 재부팅 됩니다

 8.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안내에 따라서 설정을 진행합니다.

사용자 환경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안내에 따라서 설정을 진행합니다.


9. 사용자 환경 설정이 완료되면, PC가 재부팅 됩니다. 재부팅 완료 후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 설정이 완료되면 PC가 재부팅 됩니다 재부팅 완료 후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재부팅이 완료되면 초기화 된 바탕화면이 표시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초기화 된 바탕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