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Device Care에서 백업해둔 이미지로 복원하기

  • 날짜 2025-01-02
  • 조회수 111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삼성 디바이스 케어(Samsung Device Care)를 이용하여 외부 저장장치에 백업해둔 이미지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복원을 하게 되면 백업 시점 이후에 저장한 모든 데이터 및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삭제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데이터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먼저 백업을 받아두세요.

※ 백업해둔 이미지(파일)로 복원을 진행하려면 Samsung Device Care를 통해 미리 백업을 진행하여 이미지 파일을 저장해두어야 합니다.

※ CD/DVD 드라이브에서는 복원/백업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Samsung Device Care를 이용하여 백업해둔 이미지로 복원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amsung Device Car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검색창에서 Samsung Device Car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2. 홈의 왼쪽 메뉴에서 [백업 및 복원] 탭을 선택하세요.

삼성 디바이스 케어 화면이 나오면 백업 및 복원 메뉴 선택하기


3. [내 백업]에서 복원하고자 하는 복원 이미지의 [복원] 버튼을 선택하세요.

내 백업에서 복원하고자 하는 복원 이미지의 복원 버튼을 선택하세요.


4. [복원을 시작합니다] 알림 창이 표시되면 확인 후 [복원]을 선택하세요.

복원을 시작합니다 알림 창이 표시되면 확인 후 복원 선택하기


 5. PC가 재시작 되어 Samsung Device Care 창이 나타나면 [복원 시작] 창에서 [지금 복원] 버튼을 선택하세요.

복원 시작 창에서 지금 복원 버튼 선택


6.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모두 삭제할까요 창이 표시되면 확인 선택


7. 복원이 진행됩니다.

복원이 진행됨


 8. 복원 완료 창이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복원 완료 창이 표시되면 확인 버튼 선택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