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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통화중 끊김, 잡음이 발생해요.

  • 날짜 2022-04-27
  • 조회수 69,645


신호가 약한 지역이거나 휴대폰에 이상이 있는 경우, 통화 중 통화음이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안내드리는 사항들에 대해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기기를 강제로 다시 시작하여 통화 중 잡음 및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량 (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전원 끄기를 선택해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음량 (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전원끄기 선택


   

화면이 꺼진 후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화면이 꺼진 후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모든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모든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 모델에 따라 음량 및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에서 통화 품질이 낮게 발생한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PC용 Smart Switch 프로그램 및 무선(FOTA)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FOTA 업데이트 진행 시 비용 안내  

 FOTA 업데이트는 모바일 데이터, Wi-Fi 네트워크를 통해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 경우도 별도 요금이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통신사별로 FOTA를 통한 업데이트에 대한 용량 제한에 차이가 있습니다. ('21년 12월 기준)

구분무과금 용량('21. 12월 기준)

SKT

3GB 이하까지 모바일 데이터로 업데이트 가능 

KT

용량 관계없이 모바일 데이터로 업데이트 가능 

LGU+ 

용량 관계없이 모바일 데이터로 업데이트 가능 


※ 제한 용랑을 초과하는 경우 "업데이트 파일 크기가 00MB 이상이므로 모바일 네트워크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다운로드하려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세요" 메시지가 뜨고, 모바일 데이터가 아닌 Wi-Fi 네트워크를 통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4/13/12/ 11 / 10/ 9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다운로드 →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 지금 설치  →  설치 예약 화면 

설정

① 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

③ 다운로드 


다운로드

④ 다운로드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⑤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설치 예약 또는 지금 설치

⑥  설치 예약 화면


안드로이드 8/ 7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지금 설치


이동통신사 전파 확인 안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해당 지역에 신호가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 바랍니다.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통신사 전파 환경에 이상이 없고, 최신 버전으로 단말이 업데이트 된 상태임에도 동일 증상 지속 발생 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유심칩 확인 안내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 통화 품질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파손되었는지, 그리고 제대로 장착되는지도 확인하세요.  


기기의 전원을 끈 후, 유심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핀은 기기 구매 시 제공됩니다.

 기기의 전원을 끈 후, 유심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핀은 기기 구매 시 제공됩니다.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유심칩을 분리한 후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후, 없다면 재장착하세요.

유심칩을 분리한 후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후, 없다면 재장착하세요. 


참고.

• 모델에 따라 유심칩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유심칩 테스트 관련해선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세요. 만약, 동일한 통신사를 사용하는 기기가 주변에 있는 경우 유심칩을 바꿔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유심칩 재장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기기를 재부팅해보세요. 한 번 이상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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