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통화중 끊김, 잡음이 발생해요.

  • 날짜 2022-04-27
  • 조회수 79,161


신호가 약한 지역이거나 휴대폰에 이상이 있는 경우, 통화 중 통화음이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안내드리는 사항들에 대해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 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유형별 측면 음량 하버튼과 전원버튼 위치 안내 이미지   
유형별 측면 음량 하버튼과 전원버튼 위치 안내 이미지
유형별 측면 음량 하버튼과 전원버튼 위치 안내 이미지

 ※ 모델에 따라 음량 및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에서 통화 품질이 낮게 발생한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PC용 Smart Switch 프로그램 및 무선(FOTA)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소프트웨 업데이트 방법 

1단계) 설정 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 후 지금 설치를 누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소프트웨어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주세요

③ 다운로드 및 설치 

 

지금 설치를 눌러주세요

 ④ 지금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1단계) 설정 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2단계)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를 선택 후 지금 설치를 누르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이동통신사 전파 확인 안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해당 지역에 신호가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 바랍니다.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080-000-1618 (무료)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080-019-7000 (무료)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유심칩(USIM)칩 확인 방법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 통화 품질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파손되었는지, 그리고 제대로 장착되는지도 확인하세요.  

1단계) 휴대전화의 전원을 끈 후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단계)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단계) 유심(USIM)칩을 분리한 후 파손된 부분이 없는 지 확인하세요.

4단계) 파손된 부분이 없다면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 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칩 장착 방법  GIF 이미지입니다

※ 모델에 따라 유심(USIM)칩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유심(USIM)칩 테스트 관련해선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세요. 만약, 동일한 통신사를 사용하는 기기가 주변에 있는 경우 유심(USIM)칩을 바꿔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유심(USIM)칩 재장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휴대전화를 재부팅 해보세요. 한 번 이상 재부팅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