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중 끊김, 잡음이 발생해요.
- 날짜 2022-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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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가 약한 지역이거나 휴대폰에 이상이 있는 경우, 통화 중 통화음이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의 안내드리는 사항들에 대해 점검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기기를 강제로 다시 시작하여 통화 중 잡음 및 끊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량 (하) 버튼과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 후 전원끄기 선택
화면이 꺼진 후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모든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 모델에 따라 음량 및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지역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에서 통화 품질이 낮게 발생한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PC용 Smart Switch 프로그램 및 무선(FOTA)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FOTA 업데이트 진행 시 비용 안내
FOTA 업데이트는 모바일 데이터, Wi-Fi 네트워크를 통해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 경우도 별도 요금이 과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통신사별로 FOTA를 통한 업데이트에 대한 용량 제한에 차이가 있습니다. ('21년 12월 기준)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다운로드 →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 지금 설치 → 설치 예약 화면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④ 다운로드
⑤ 업데이트 다운로드 중
⑥ 설치 예약 화면
안드로이드 8/ 7 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지금 설치
이동통신사 전파 확인 안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해당 지역에 신호가 약해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 바랍니다.
통신사 전파 환경에 이상이 없고, 최신 버전으로 단말이 업데이트 된 상태임에도 동일 증상 지속 발생 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유심칩 확인 안내
유심칩이 불량인 경우 통화 품질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파손되었는지, 그리고 제대로 장착되는지도 확인하세요.
기기의 전원을 끈 후, 유심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핀은 기기 구매 시 제공됩니다.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유심칩을 분리한 후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후, 없다면 재장착하세요.
참고.
• 모델에 따라 유심칩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유심칩 테스트 관련해선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세요. 만약, 동일한 통신사를 사용하는 기기가 주변에 있는 경우 유심칩을 바꿔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유심칩 재장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기기를 재부팅해보세요. 한 번 이상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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