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화면 90˚, 180˚, 270˚ 방향으로 돌아감

  • 날짜 2019-04-11
  • 조회수 80,881

- 구형 인텔 내장그래픽 모델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방향(90도, 180도, 270도)이 변경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11 화면 회전 방향 변경 방법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창을 실행합니다.

2) 시스템 → 디스플레이 클릭 (또는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디스플레이 설정 클릭) 하세요.

3) 오른쪽 항목 중 ‘디스플레이 방향’을 찾아 ‘가로’ 선택 합니다. 

※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쪽으로 화면을 스크롤하여야 합니다.

윈도우 11에서 시스템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배율 & 레이아웃에서 디스플레이 방향을 가로로 설정하기

 윈도우 11 에서 설정하기


윈도우 10에서 시스템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배율 & 레이아웃에서 디스플레이 방향을 가로로 설정하기

  윈도우 10 에서 설정하기


윈도우8.1 이하 OS 화면 회전 방향 변경 방법 

1) Ctrl키 + Alt키 + ↑(방향키) 를 눌러 화면을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2) 단축키 동작이 안되는 경우 바탕화면 빈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그래픽옵션 클릭 → 회전 → ‘정상위치로 회전’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 8.1 그래픽 옵션에서 회전에서 정상 위치로 회전 선택하는 이미지


※ 디스플레이 방향을 변경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참고하세요] 삼성노트북9 Always나 Metal 제품, 컨설팅 모드 상태 확인하기


삼성노트북9 계열 제품 중 Always나 Metal 제품의 경우 컨설팅 모드가 적용되어 180° 화면이 거꾸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상 모델 : NT900X3N , NT900X5N 계열, NT900X3H, NT900X3J 계열 등 컨설팅 모드 적용된 모델  


키보드에서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F11 키를 동시에 눌러 컨설팅 모드를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더 누르면 컨설팅 모드를 다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FN 키와 F11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컨설팅 모드 설정 또는 해제하는 이미지

 ※ 컨설팅 모드란

노트북의 화면을 상하 반전시켜 LCD를 완전히 펼쳤을 때 맞은편의 사람이 화면을 똑바로 볼 수 있게 합니다.(180° 화면 회전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