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가 안 돼요.
- 날짜 2022-04-01
- 조회수 41,362
통신사 환경이나 APN 설정 값 문제로 발생될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고 동일현상이 지속 발생한다면 서비스센터의 엔지니어를 통한 제품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및 APN 값 초기화 안내
전원 재부팅 안내
일시적 오류로 인해 영상통화가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십시오.
제품이 동작하지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APN 설정 초기화 안내
가입된 이통사의 모바일 네트워크 이름이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데, 이것을 APN 이라고 하며 이 값에 오류가 있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예로, 해외에서 로밍한 이후 입국시 해외 이통사 APN 값이 국내 이통사 APN 값으로 원복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 완료
① 연결
② 모바일 네트워크
③ 엑세스 포인트 이름
④ 더보기
⑤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⑥ 초기화
타사 유심 및 이동통신사 전파 확인 방법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 바랍니다.
☞ 요금제에 따라 안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통신 사업자에 문의 하시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영상 통화 중 화면 잠금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12 신규 잠금 기능
영상 통화 중 의도치 않은 터치에 의한 오동작을 예방하기 위해 잠금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영상 통화 중 화면 잠금이 설정되면 통화 종료 및 화면 조작이 불가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해제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