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방송 시청중 간헐적 전원이 꺼져요.
- 날짜 2017-06-18
- 조회수 4,964
UHD 방송 시청중 간헐적 전원이 꺼질 때 업그레이드, 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 원커넥터 연결 확인, 초기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TV 본체 오동작 증상 또는 9시리즈의 경우 잭팩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UHD 방송 시청중 간헐적 전원이 꺼질 때 조치 방법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일시적인 오동작 증상으로 시청중 전원 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의 소프트웨어 버젼을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후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하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1. USB로 업그레이드시
삼성전자 홈페이지 접속 → 고객지원 → 모델 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 연결
2. 네트워크 연결된 경우
별도 USB 연결 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단, 현재 TV의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있어야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 설치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ZSFDbDN8fmItIU0zMzVNKiZrN3xjeUFlX35uNGVOIUUvXy9aNzJdYCRLMmBsbjJ7eyljXzRtXy9ea2F6YztfYjlfTjFMRTM7WSl8YDMrayRhK04xQEVBTiNAfWU0akR7eUE6Y0x4fiUjTV5sWEtLel1NTko__C__&fileName=%BC%D2%C7%C1%C6%AE%BF%FE%BE%EE-%BE%F7%B5%A5%C0%CC%C6%AE.jpg&fromNamo=tru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FDbDN8fmItIU0zMzVNKiZrN3xjeUFlRH5uNGVOIUUvXy9aNzJdYCRLMmBsbjJ7eyljXzRtXy9ea2F6YztfYjlfTjFMRTM7WSl8YDMrayRhK04xQEVBTiNAfWw0akR7eUE6Y0x4fiUjTV5sWEtLel1NTkw__C__&fileName=%C1%F6%B1%DD-%BE%F7%B5%A5%C0%CC%C6%AE.jpg&fromNamo=true)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 방법
전원단 회로 일시적인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오동작 증상의 경우 간단 초기화로 조치가 가능하며 TV후면 전원코드 연결을 분리한 뒤 전원코드를 다시 재 연결해 주세요.
전원회로가 충분히 초기화 되려면 전원코드를 뺀 후 1분 정도 경과 후 꽂아주십시오. 전원코드를 재 연결 시에는 접촉이 잘 되도록 꽉~ 눌러 꽂아주셔야 합니다

TV 후면 전원코드
접촉이 헐거움

TV 후면 전원코드
연결분리

TV 후면 전원코드
재연결
원커넥터 연결 확인 방법
TV와 잭팩의 통신에러로 시청중 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잭팩 후면 원커넥트 연결 케이블을 1분 정도 분리한 후 재연결후 사용해야 합니다.

잭팩 후면 원커넥트 연결단자

TV 후면 원커넥트 연결단자
초기화 방법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2012년 ~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2016년 제품
![[고객지원 누름]](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xgZSF9bEp8fiYqITUzTF5BeGprRUplNUEjYUApYF9LK0QsXytAMSZdITNLLzRlTn5jWyldbnpLKXswKV8zZS9ELTVfJmwtN0JiOjNfWF8rRF5lfmplQiY2XUVcTmVEN2sveSE6Y0wpfmEjTV5lWEVLYl1NTko__C__&fileName=%B0%ED%B0%B4%C1%F6%BF%F8-%B4%A9%B8%A7.jpg&fromNamo=true)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xgIyFabEp8fiYqITUzTF5BeGprRUplNUEjYUBaYF9LK0QsXytAMSZdITNLLzRlTn5jWyldbnpLKXswKV8zZS9ELTVfJmwtN0JiOjNfWF8rRF5lfmplQiY2X0VcTmVEN2sveSE6Y0wpfmEjTV5lWEVLfV1BTko__C__&fileName=%C0%DA%B0%A1%C1%F8%B4%DC-%B4%A9%B8%A7.jpg&fromNamo=true)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xgLSEpbEp8fiYqITUzTF5BeGprRUplNUEjYUAqYGxLK0QsXytAMSZdITNLLzRlTn5jWyldbnpLKXswKV8zZS9ELTVfJmwtN0JiOjNfWF8rRF5lfmplQiY2TkVcTmVEN2sveSE6Y0wpfmEjTV5lWEVLJl1NTkw__C__&fileName=%C3%CA%B1%E2%C8%AD-%B4%A9%B8%A7.jpg&fromNamo=true)
[초기화 누름]
![[숫자 0000 입력 후 예 누름]](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xgbSE/bDF8fiYqITUzTF5BeGprRUplNUEjYUB5YGxLK0QsXytAMSZdITNLLzRlTn5jWyldbnpLKXswKV8zZS9ELTVfJmwtN0JiOjNfWF8rRF5lfmplQiY2Q0VcTmVEN2sveSE6Y0wpfmEjTV5lWF9LfF0hTi0__C__&fileName=%BA%F1%B9%D0%B9%F8%C8%A3-%B4%A9%B8%A7.jpg&fromNamo=true)
[숫자 0000 입력 후 예 누름]
■ 2017년 제품
![[메뉴 → 고객지원 이동]](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YSFebEx8a2ItITUzMzVNbSZrN3xjeUF5LTpN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PzN__B__fDE0akR7eUE6Y0x4fmEjTV5sWHxLKF1BTi0__C__&fileName=%B8%DE%B4%BA.jpg&fromNamo=true)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FebEx8a2ItITUzMzVNbSZrN3xjeUF5ZTpN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PzN__B__fGM0akR7eUE6Y0x4fmEjTV5sWHxLKF1NTkw__C__&fileName=%C0%DA%B0%A1%C1%F8%B4%DC%BC%B1%C5%C3.jpg&fromNamo=true)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E0bDN8a2ItITUzMzVNbSZrN3xjeUF5RDor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JTNAfGw0akR7eUE6Y0x4fmEjTV5sWGpLNV1NTkw__C__&fileName=%C3%CA%B1%E2%C8%AD.jpg&fromNamo=true)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YCE0bDN8a2ItITUzMzVNbSZrN3xjeUF5RTor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JTNdfGU0akR7eUE6Y0x4fmEjTV5sWGpLNV1FTko__C__&fileName=%BA%F1%B9%D0%B9%F8%C8%A3.jpg&fromNamo=true)
[비밀번호 0000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