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 날짜 2022-11-11
  • 조회수 136,488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통화음이 안들리는 원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신이 순간적으로 원활하지 않거나 수화부 스피커 쪽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또는 외부 앱 충돌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모든 전화 통화에서 중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피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통화 중 통화음(목소리) 안들림 조치 방법

비정품 디스플레이 보호필름 사용 시 전화 통화음(목소리) 작아짐/안들림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비정품 또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와 다른 크기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 필름 부착 시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수화부가 막힌 상태

         예1.)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수화부가 막힌 상태

예2.)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음량 조절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화 음량이 작게 설정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중인 상태에서 휴대폰 옆면에 있는 음량 상 버튼을 5회 정도 반복 누른 후 통화 음량 크기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자일 경우  뺀 상태 확인 필요) 


※ 대기상태에서 음량버튼으로 소리를 조절하는 것은 통화음량과는 상관없는 부분으로 반드시 통화 중인 상태에서 음량 상 버튼으로 최대한 올린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1 OS 음량 조절 화면

안드로이드 12/11 OS 음량 조절 화면

안드로이드 10 음량 조절 화면

안드로이드 10 음량 조절 화면

안드로이드 9 OS이전 음량 조절 화면

안드로이드 9 OS 이전 음량 조절 화면


갤럭시 스마트폰 모든 소리 끄기 설정 확인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접근성

①  접근성


 

청각 보조

② 청각 보조


 

모든 소리끄기→ 끄기

③ 모든 소리끄기→ 끄기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접근성

① 접근성


청각 보조

② 청각 보조


모든 소리 끄기 꺼짐

③ 모든 소리 끄기→ 끄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갤럭시 스마트폰 스피커 점검 안내  

- 통화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 했으나 통화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수화부 스피커를 포함하여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온 스크린 사운드 모델 확인 안내 

• 이동통신사의 이상으로 통화 품질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네트워크 및 통화 품질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보신 후에도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갤럭시A80(SM-A805N) 인 경우

   갤럭시A8은 풀스크린 제품으로 온스크린 사운드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내는 기술) 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술 특성상 통화 중 진동이 발생 될 수 있고 저역이 강조되어 다소 멀게 느껴지거나 울리는 현상으로 느껴 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상단 중앙부에 귀를 대면 보다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최적의 위치에서 청음 시 수화음은 타 단말 대비 동등한 수준입니다. 


통화 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 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했으나 통화 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