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전화 수신이 안됩니다.

  • 날짜 2022-05-26
  • 조회수 85,451

갤럭시 폰 사용 중 상대방이 전화를 걸었다는데, 수신을 받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예상 원인과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해당 전화번호가 휴대전화에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타사 전화 앱(T전화, 후후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앱에서도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되면, 수신차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번호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약전계 혹은 신호가 불안정한 지역일 경우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4. SIM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화 앱의 수신차단 해제하여 해결하기

 특정 번호가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번호로부터 걸려온 전화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수신 차단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12/11/10/9 OS

전화 > 더 보기 > 설정 > 수신 차단/해제 (수신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 ) 누름
전화 앱을 실행하세요

 ① 전화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보기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③ 설정

 

수신 차단 /해제 메뉴를 눌러주세요

④ 수신 차단 

 

해제할 번호 우측 - 표시를 눌러주세요

 ⑤ 해제할 번호 우측 ( - ) 누름


 ※ 타사 전화 앱(T전화, 후후 등)에서도 수신차단 번호를 확인한 후, 해제하세요. 앱별 자세한 해제 경로는 해당 앱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전화 앱의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하여 해결하기

 상대방의 번호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이 되어있다면, 수신차단 설정으로 해당 번호로부터 걸려온 전화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을 해제하면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라도 수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설정을 해제하면 원하지 않는 수신을 받을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4/ 13/12/11/10/9 OS 

전화 > 더 보기 > 설정 > 수신 차단/해제 (수신 차단) >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함
전화 앱을 실행하세요

 ① 전화 

 

우측 상단 점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설정

 

수신 차단/해제 메뉴를 눌러주세요

④ 수신 차단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함

 ⑤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함



통신사 부가서비스 확인 

 수신 차단에 등록된 번호가 없는데도 특정 번호가 수신이 안 되는 경우라면,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록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특정번호 수신차단, 지정번호 착신금지 등의 이동통신사업자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각 이동통신사업자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skt/kt/lg+ 등의 이동통신사 연락처 안내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전화로 발신 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전화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SIM 카드 재장착하여 해결하기

휴대전화의 신호가 불안정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SIM카드를 뺀 후 다시 꼽아 사용해주세요.

Nano-SIM 카드 분리하기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 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 트레이에서 SIM 카드를 분리하세요.

4. SIM 카드 트레이를 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주의! SIM 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해 주세요.

SIM 카드 분리 재장착하는 방법

 SIM 카드 분리 재장착하는 방법


• 모델에 따라 SIM 카드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SIM 카드 테스트 관련해서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세요.

• SIM 카드 재장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기기를 재부팅해보세요. 한 번 이상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 진단 하기 

 삼성멤버스 앱에서 SIM 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 등을 점검하여, 갤럭시 폰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1. 삼성멤버스 앱을 엽니다.

2. 아래 우측탭의 “도움받기”로 진입합니다.

3. “휴대전화 진단”을 탭합니다.

4. SIM카드, 모바일 네트워크 등 필요한 항목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SIM 카드 분리 재장착하는 방법

 SIM 카드 분리 재장착하는 방법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