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화면이 안 나올 때 조치하는 방법
- 날짜 2019-09-23
- 조회수 8,168
모니터 화면이 안 나올 때 조치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PC 연결 케이블이 연결 안되어 있거나 연결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입력소스가 전환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기능버튼 동작할 때 메뉴 확인 방법
메뉴/기능버튼 동작시 모니터 화면에 문구(글자)표시가 보인다면 고장이 아닐 수 있으며, 케이블 연결상태를 재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메뉴 문구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액정/메인보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전 기능버튼(OSD 메뉴)
제품 전원을 켠 후 메뉴 버튼을 누르세요.
2015년 이후 기능버튼(OSD 메뉴)
제품 전원을 켠 후 뒷면의 조그 버튼을 누르세요.
※ 2019년 모델의 경우 자가진단 메뉴를 통한 화질 테스트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1. (제품 뒷면에 있는) 조그 버튼을 눌러 '메뉴 → 시스템 → 자가진단' 선택하세요.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방법
모니터 연결단자 또는 PC쪽 연결단자 위치를 확인 후 재연결 해보시기 바라며, PC는 안전하게 전원 종료(OFF)한 후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 RGB 케이블
- DVI 케이블
- HDMI 케이블
- DVI-HDMI케이블
- DP 케이블
모니터 입력소스 전환 방법
모니터 입력소스가 전환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2013년 이전 출시된 제품의 경우 모델에 따라 입력소스 버튼은 다를 수 있습니다.
2014년 이전 기능버튼(OSD 메뉴)
2015년 이후 기능버튼(OSD 메뉴)
모니터 초기화 방법
※ 2014년 이전 출시된 제품의 경우 모델에 따라 초기화 기능 없을 수 있으며, 초기화 기능이 없을 경우 전원코드를 분리하고 약 10초 경과 후 재연결해 보세요.
2014년 이전 초기화 방법
- 메뉴 → 설정 및 초기화 → 확인
- MENU로 표시된 메뉴 버튼 이미지 → ▲, ▼ → → ▲, ▼ →
※ 모델에 따라 초기화 진입경로는 다를수 있으니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이후 초기화 방법
- 메뉴 → 설정 → 전체 초기화 →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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