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나옵니다.

  • 날짜 2022-03-01
  • 조회수 39,708


상대방에서 걸려오는 모든 번호가 '발신번호표시 제한' 으로 수신될 경우 이동통신사에 '발신번호표시 서비스' 에 가입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 바랍니다.


통신사 발신번호 표시 서비스 가입 확인 안내

이동 통신사 발신자표시 부가서비스가 신청되어있는데도 전화 수신시 발신번호표시가 뜨지 않는다면 상대방 전화기의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설정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전화 > 더보기 > 설정 > 부가 서비스 > 내발신자 표시 >네트워크기본설정

우측 상단 더보기

① 더보기


설정 메뉴

② 설정


부가 서비스

③ 부가 서비스


발신번호 표시

④  발신번호 표시


네트워크 기본 설정

⑤ 네트워크 기본 설정 선택



안드로이드 9 OS 

전화 > 더 보기 > 설정 > 부가 서비스 > 내 발신번호 표시 > 네트워크 기본 설정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① 더보기


  

설정

② 설정


  

부가서비스

③ 부가서비스 


  

내 발신번호 표시

④ 내 발신번호 표시 


  

네트워크 기본 설정 선택

⑤ 네트워크 기본 설정 선택 


  


이동통신사의 발신자 표시 서비스 가입 여부확인

 전화 수신 시 발신자 번호가 표시되기 위해서는 이동통신사의 발신자 표시 부가서비스(무료)가 신청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정 사람에게만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발신자 표시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단말기에서 특정 사람에게 발신자 표시가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해당 부가 서비스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가서비스 가입 확인

발신번호표 제한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지 이동통신사에 가입자 본인이 직접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특정 번호 가입되어 있는지 이동통신사 확인 필요합니다.)

해당 부가서비스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