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S 수신, 발신이 안됩니다.

  • 날짜 2022-03-02
  • 조회수 103,704


1.  휴대폰에 다른 통신사 USIM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도 MMS가 정상 수신되지 않는다면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안내

안드로이드12/11/10/ 9/ 8/ 7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연결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액세스 포인트 이름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USIM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재확인 안내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고 데이터 네트워크 값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해도 동일한 경우 USIM 카드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USIM카드를 분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에 따라 USIM 슬롯 위치가 달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선택


Nano-SIM 카드 분리하기

1.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Nano-SIM 트레이에서 Nano-SIM 카드를 제거하세요.

4.Nano-SIM 카드 트레이를 Nano-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 방법

(모델에 따라 USIM카드 위치는 다릅니다.)




APN 값 등록 및 확인 방법 안내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에 타사 USIM이 장착된 경우라면 USIM카드 통신사에 맞는 APN 값을 휴대폰에 등록해야만 인터넷 이용 및 MMS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APN 설정이 잘못된 경우 4G(LTE)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며 MMS 수신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APN값 등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추가 > 새 APN 선택 후 각 항목에 맞는 값 입력

설정

① 설정

연결

②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

③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④ 액세스 포인트 이름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⑤ 더보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⑥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초기화

⑦ 초기화 


 SKT/ KT/ LG U+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SKT APN값 등록

KT APN값 등록

LG U+ APN값 등록

이름 : SKT(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가능)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프록시 : lteoma.nate.com

MMS포트 : 9093

MMC : 450

MNC : 05

이름 : KT(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가능)

APN : lte.ktfwing.com

MMSC : http://mmsc.ktfwing.com:9082

MMS프록시 : 설정안함

MMS포트 : 9093

MMC : 450

MNC : 08

이름 : LG(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가능)

APN : internet.lguplus.co.kr

MMSC : http://omammsc.uplus.co.kr:9084

MMS프록시 : 설정안함

MMS포트 : 9094

MMC : 450

MNC : 06

※ 3G/LTE APN값은 사업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사업자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