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S 수신, 발신이 안됩니다.
- 날짜 2022-03-02
- 조회수 96,777
1. 휴대폰에 다른 통신사 USIM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데도 MMS가 정상 수신되지 않는다면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값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안내
안드로이드12/11/10/ 9/ 8/ 7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연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26/e90a629a-7364-49ec-9b8a-a86a52f79091.jpg)
![모바일 네트워크](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26/b752b93c-393b-4e58-a5ed-ffae3bd1891f.jpg)
![액세스 포인트 이름](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26/6399aee8-c8bf-4de1-83b9-d1983dc2db55.jpg)
![더보기 (우측 상단 점 3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26/f7dbe89b-179a-40b3-9cb4-9ad96768db9f.jpg)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1/26/40b9238c-808c-416a-ad4b-3ef68d3ed3f5.jpg)
USIM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재확인 안내
데이터 네트워크 항목이 체크되어 있고 데이터 네트워크 값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해도 동일한 경우 USIM 카드 재장착 및 전원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USIM카드를 분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에 따라 USIM 슬롯 위치가 달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메뉴 → 기본값으로 초기화 선택
Nano-SIM 카드 분리하기
1.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Nano-SIM 트레이에서 Nano-SIM 카드를 제거하세요.
4.Nano-SIM 카드 트레이를 Nano-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E0bDN8a2phITIzM31NYWJra0pjKUUqKjJaSmxLS0VjKSZaNzsyMjMrTkRuJjJ5W0I4ZTMkay4mKW1MZWtrNTRffGxgXykkODMyWm57KUNOK05fQn0hbmV__B__WmxES1xbeSE6MUx4fmAjTV5jWGpLNV1NTkw__C__&fileName=sim.jpg&fromNamo=true)
유심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 방법
(모델에 따라 USIM카드 위치는 다릅니다.)
APN 값 등록 및 확인 방법 안내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에 타사 USIM이 장착된 경우라면 USIM카드 통신사에 맞는 APN 값을 휴대폰에 등록해야만 인터넷 이용 및 MMS 수발신이 가능합니다.
APN 설정이 잘못된 경우 4G(LTE)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하며 MMS 수신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APN값 등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추가 > 새 APN 선택 후 각 항목에 맞는 값 입력
![설정](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c12e63e0-da44-4568-95cc-0658aaae3ec2.jpg)
① 설정
![연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2fa10299-d4d7-49e9-885d-9a36f01112a1.jpg)
②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be744abb-c941-4f3b-8b80-5334203b89ce.jpg)
③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7/7e22f6c5-c35d-4903-9f87-2abbefd77722.jpg)
④ 액세스 포인트 이름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3af11bd1-a62f-4370-be70-4f5644b71af1.jpg)
⑤ 더보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8302343d-cfb9-455b-878f-9e5ea5b94007.jpg)
⑥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초기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26/3532d571-0860-4036-9fba-9d4ed22f0fb1.jpg)
⑦ 초기화
SKT/ KT/ LG U+ USIM 장착 인터넷 사용하기
※ 3G/LTE APN값은 사업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사업자로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