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못들어요.

  • 날짜 2020-12-24
  • 조회수 61,610

전화 통화 시 상대방에서 안들리거나 작게 들리는 경우는 하단 마이크 홀을 막고 통화 하거나, 이물 또는 보호케이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 시 항상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휴대폰 회로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거나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전파환경 문제일 수 있습니다.


통신사 전파 환경 안내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하거나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면 통신사의 전파환경이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통화 시 마이크 홀 상태 확인 안내

통화중에 하단의 마이크 홀(구멍)을 막으면 상대방에서 안들릴수 있으니 통화시 마이크 홀을 막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통화할 때 마이크 홀을 가린 화면

통화할 때 마이크 홀을 가린 화면

손가락으로 마이크 홀을 가린 화면

손가락으로 마이크 홀을 가린 화면

 이물질 및 케이스 확인 안내

 하단 마이크 홀에 이물이나 보호 케이스로 인해 덮여 있으면 상대방에게 목소리가 안들리게 됩니다.

이물이 있는경우 청소해 주시고, 보호 케이스는 마이크 홀이 개방된 케이스를 사용해 주십시오.

마이크 홀을 막은 보호 케이스

마이크 홀을 막은 보호 케이스 


※ 어느 지역이나 상관없이 통화 시 항상 상대방이 듣지 못한다면, 마이크나 이어폰 잭 부위에 이상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