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스비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 날짜 2020-05-13
  • 조회수 38,186


예상 원인

빅스비 음성 호출이 안되거나, 음성 호출 명령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조치 방법

빅스비 인식(응답) 안될 때 조치 방법

빅스비 인식 또는 응답 하지 않는 경우는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Wi-Fi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 마이크가 꺼져 있거나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전원 어댑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설정한 호출 명령어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 다른 디바이스의 빅스비가 호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 음악 재생 중이라면, 음악 볼륨을 낮추고 불러 보세요. (음악 볼륨이 클수록 음악 비트가 강할수록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주변이 시끄럽거나, TV에서 큰 소리로 방송이 되고 있다면, 주위 소음을 조금 낮춘 후 불러 보세요. (주위 노이즈가 클수록, TV 소음이 “하이, 빅스비”발화보다 크다면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마이크 가까이에 대고 말하세요. (호출하는 거리가 멀수록, 호출 발화 크기가 작을수록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빅스비 대화 기록 확인을 통해 대화 기록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기기가 정상적으로 인식된 상태입니다. 기록이 없으면 명령을 다시 실행 후 정상 동작되는지 확인 필요합니다.

만약 대화 기록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상태 인데도 인식이 안된다면 재연결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으시도록 안내 바랍니다.

빅스비로 제어 안될 때 조치 방법 

스마트싱스 앱 실행 > 갤럭시 홈 미니 > 빅스비 선택 > 대화 기록 > 저장된 대화 기록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갤럭시 홈 미니 선택
 ② 갤럭시 홈 미니 선택

빅스비 선택 
③ 빅스비 선택
대화 기록
④ 대화 기록  
저장된 대화 기록
⑤ 저장된 대화 기록

제품 상단의 액션 버튼을 1초 이상 누르면 빅스비가 깨어납니다.

상태 표시등이 켜지고 빅스비가 깨어나면 5초 이내에 말해야 합니다.

깨어나고 5초가 지난 후에는 빅스비가 다시 대기 상태로 돌아갑니다.

빅스비를 사용하려면 다시 '하이, 빅스비'를 말해야 합니다.

액션 버튼을 길게 눌러 '하이 빅스비'라고 말하세요

 

빅스비 음성 호출하는 방법

1. '하이, 빅스비' 라고 부르세요.

상태 표시등이 켜지면 빅스비가 깨어나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빅스비가 깨면 원하는 내용을 말하세요.

빅스비가 인식하여 말한 기능을 실행하거나, 요청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빅스비가 사용자의 요청을 처리 중인 경우 하얀색의 상태 표시등이 깜빡 입니다.


예를 들어, '음악 들려줘.'라고 말하면 제품에서 음악이 재생됩니다.

빅스비가 사용자의 요청을 이해하지 못한 경우 상황에 맞는 음성 피드백을 말합니다.


빅스비호출 명령어 변경 방법

스마트싱스 앱 실행 > 갤럭시 홈 미니 > 메뉴 > 설정 > 호출 명령어 > 하이 빅스비 또는 빅스비 중 선택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갤럭시 홈미니 선택
② 갤럭시 홈 미니 선택
 
빅스비 선택
③ 빅스비 선택 
설정
④ 설정 
호출 명령어
⑤ 호출 명령어
 
하이 빅스비/빅스비 선택
⑥ 하이 빅스비/빅스비 선택
 

빅스비로 제어 안될 때 조치 방법

빅스비 인식 또는 응답 하지 않는 경우는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Wi-Fi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 마이크가 꺼져 있거나 가려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 전원 어댑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설정한 호출 명령어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 다른 디바이스의 빅스비가 호출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 음악 재생 중이라면, 음악 볼륨을 낮추고 불러 보세요. (음악 볼륨이 클수록 음악 비트가 강할수록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주변이 시끄럽거나, TV에서 큰 소리로 방송이 되고 있다면, 주위 소음을 조금 낮춘 후 불러 보세요. (주위 노이즈가 클수록, TV 소음이 “하이, 빅스비”발화보다 크다면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마이크 가까이에 대고 말하세요. (호출하는 거리가 멀수록, 호출 발화 크기가 작을수록 호출 성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IR 리모콘 기능으로 등록한 가전 기기들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는 갤럭시 홈 미니와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음성으로 제어 또는 IR 리모콘으로 등록한 해당 'IR 디바이스 카드'에서 버튼으로 제어 시 갤럭시 홈 미니 제품에서 LED가 깜빡이면 갤럭시 홈 미니와 네트워크 연결은 정상입니다. 만약 파란색 LED가 깜빡이지 않는다면 기기 네트워크와 연결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갤럭시 홈 미니 제품의 파란색 LED가 깜빡이는데 IR 리모콘 동작이 되지 않는 다면 IR 인식 동작 범위를 벗어나서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홈 미니와 대상 기기 사이 거리가 12m 이상 멀거나 중간에 장애물이 있지 않은지, 대상 디바이스의 높이 차가 너무 크기 않는지, 대상 디바이스에 따라 일부 방향의 적외선(IR) 신호 세기가 약할 수 있으니 갤럭시 홈 미니의 위치나 방향을 조금 바꿔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 'TV 켜' 기능은 특정 년도 TV의 경우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 TV의 경우 2018년 이전의 TV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으로 2018년도 TV부터 음성으로 'TV 켜' 기능이 동작합니다. 2018년 이전 TV에서는 'TV 볼륨 올려줘', 'TV 채널 11번 틀어줘' 등 다른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으로 TV를 직접 켠 후 사용 하시도록 안내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