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실에 성에 및 고드름이 생깁니다.
- 날짜 2020-12-24
- 조회수 10,784
삼성 냉장고 성에 발생 원인
주위의 온도나 습도가 높거나, 냉장고 문을 장시간 열어 둔 경우, 또는 수분이 많은 식품을 뚜껑 없이 보관했을 경우에도 성에나 이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사용한 후에는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냉기 나오는 냉장실 안쪽 토출구 (구멍)에 성에 발생 증상은 엔지니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수분이 포함된 외부 공기 유입 원인 안내
냉장실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차가운 공기는 밖으로 빠져나가고 실내의 고온 다습한 공기가 냉장실 안으로 유입됩니다.
유입된 공기에는 수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수분이 차가운 냉기에 의해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서리)가 생기게 됩니다.
겨울철 차 유리에 생기는 성에나 차가운 맥주병 표면에 물기가 맺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도어 열림(사이뜸) 원인 안내
도어 열림이나 도어 들뜸(미세한 도어 열림) 등으로 냉기가 새어 나가서 더운 공기가 냉장고 안으로 유입될 경우 냉장고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고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세하게 장시간 열리게 되면 냉동이 안되고 음식물이 녹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니다.
(도어가 열린 상태면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맺혀 있습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은 후 상태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및 포장 용기 등에 의해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포장 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온도가 정상이고 도어 열림이 있었다면 그로(도어 얼림) 인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성에나 얼음을 제거(청소)하신 후 문(도어)를 완전히 닫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태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