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박스 연결시 색상이상, 붉은화면, 흑백화면 증상 있음

  • 날짜 2016-12-07
  • 조회수 12,665


셋탑박스 연결시 색상이상, 붉은화면, 흑백화면 증상이 있을 때 방송신호 점검, 자가진단 중 영상 테스트, 화질 테스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정보 참조 



예상 원인

  • 케이블 연결 상태가 잘못되었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흑백 나옴 

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색상 번짐/겹침/이중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인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보이거나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자가 진단'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리모컨 홈버튼 누름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이동

 2. 좌측하단 [설정]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