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연결시 색상이상, 붉은화면, 흑백화면 증상 있음
- 날짜 2016-12-07
- 조회수 12,665
셋탑박스 연결시 색상이상, 붉은화면, 흑백화면 증상이 있을 때 방송신호 점검, 자가진단 중 영상 테스트, 화질 테스트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정보 참조
□ KT 셋톱박스 사용 시 TV 증상 해결 가이드
※ 아래 [동영상] 링크는 KT에서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 [KT 해결 동영상] TV화면이 안 나올 때, 셀프 해결하고 싶어요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TV에 입력신호 없음만 나와요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TV와 KT셋톱박스를 연결하고 싶어요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인터넷, TV가 안 나올때 재부팅하고 싶어요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인터넷 안될 때 쉽게 해결하기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리모컨 통합설정으로 TV전원 동시에 켜기 <<< 클릭
☞ [KT 해결 동영상] 리모컨 안될 때 페어링하기 <<< 클릭
예상 원인
- 케이블 연결 상태가 잘못되었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인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보이거나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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