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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탑박스 연결시 화면이 깜박이고 모자이크, 깨짐증상 있음

  • 날짜 2016-12-07
  • 조회수 14,476


셋탑박스 연결시 화면깜박이고 모자이크, 깨짐증상이 있을 때 방송신호점검, 화질테스트, HDMI연결확인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정보 참조 



예상 원인

  • 방송신호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방송 신호 점검

  • 특정 채널에서 발생하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셋탑박스 기기 상의 이상 또는 셋탑박스에 인입되는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유는 셋탑박스를 통해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TV는 셋탑박스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는 모니터 역할만 하기 때문입니다.


화면이 깨지는 증상은 TV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가 미약하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셋탑박스 전원 코드 재연결

  • 셋탑박스 오동작에 의하여 시청 중 화면 깜박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셋탑박스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 분 뒤 재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셋탑박스가 약 1 ~ 3분 뒤 처음으로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이후 사용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만약, 전원코드 재연결 후에도 증상이 반복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TV 자가진단의 화질 테스트

  • 화면이 깜빡이는 경우 TV 기능인 화질 테스트를 이용해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자가 진단'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영상 테스트에서 '확인' 선택

 6. 영상 테스트에서 '확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리모컨 홈버튼 누름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이동

2. 좌측하단 [설정]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선택

4.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해당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제품 상의 이상이 아닌 셋탑박스이상 또는 방송신호 문제로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HDMI 케이블 확인

  •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통신오류로 인하여 시청 중 화질이 떨어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Ultral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정품 HDMI 케이블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HDMI 케이블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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