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TV의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요
- 날짜 2024-04-22
- 조회수 63,562
증상 해결을 위해 아래 순서대로 조치 진행해 주세요.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리모컨 페어링을 진행해 주세요
2016년 이후 TV 리모컨 페어링 방법(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 TV 리모컨의 '복귀 +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페어링 진행 후 완료되면 사용해 주세요.
2015년 TV 리모컨 페어링 방법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 TV 리모컨의 '복귀/종료 + 부가정보'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페어링 진행 후 완료되면 사용해 주세요.
2014년 TV 리모컨 페어링 방법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 TV 리모컨의 '복귀 + 방송안내' 버튼을 동시에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페어링 진행 후 완료되면 사용해 주세요.
2013년 TV 리모컨 페어링 방법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 TV 리모컨 뒷 커버 열고 TV 리모컨 뒤에 위치한 '페어링' 버튼을 TV쪽을 향해 5초 이상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페어링 진행 후 완료되면 사용해 주세요.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TV 리모컨 건전지(배터리)를 교환해 주세요(건전지 사용 제품만 해당)
※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TV 리모컨 리셋(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2017년 이후 2022년까지 스마트 TV의 리셋(콜드 부팅) 방법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 아래 TV 리모컨 리셋 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2014년 ~ 2016년 TV의 리셋(콜드 부팅) 방법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1.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2.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로그 표시 후 화면이 나타납니다.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TV 리모컨의 건전지를 다시 삽입해 주세요
TV 리모컨 오동작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리모컨 후면 배터리 커버를 열고 건전지를 꺼낸 뒤 약 1분 뒤 다시 넣어주세요.
건전지가 소모된 경우 새 건전지로 교환해 주세요.
TV 리모컨 동작 안됨, 작동이 안 되어 사용하지 못할때 TV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 TV 초기화 후 TV 초기 설정이 필요합니다.
- 2022년, 2023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TV 리모컨으로 왼쪽 이동 후 아래 '설정' 선택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 PIN 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완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 2017년 ~ 2021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TV 리모컨으로 왼쪽 이동 후 '홈' 선택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 PIN 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완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 2016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의 '메뉴' 버튼 누름 → 시스템 → 초기설정 실행 → 비밀번호(초기 PIN 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완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 2015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의 '메뉴/123' 버튼 누름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 PIN 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완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 2012년 ~ 2014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의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 PIN 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완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 2010년 ~ 2011년 TV 초기화
: TV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름 → TV 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표시되면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 진행
- ~2009년
: 초기화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전원코드 1분 정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만일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리모컨이나 TV 상태 확인이 필요하므로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