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연결시 연결 제한 또는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라고 나타납니다.
- 날짜 2020-05-07
- 조회수 72,279
- 케이블 및 공유기와 연결 된 상태이나 통신사 모뎀(공유기)에 문제가 있거나 IP지정이 잘못된 경우 발생
- 유/무선 네트워크 드라이버의 호환성 문제 이거나 응용프로그램에 의한 시스템 변경 및 손상 등의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Windows 7]
[Windows 10]
IP 설정 상태 확인
1. 사무실/ 관공서/ 학교등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인 경우
주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자동IP를 사용하는지?
고정IP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고정IP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를 찾아 정확한 IP 확인 후 고정IP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유동IP를 사용하는 경우 유동IP로 변경 후 확인합니다.
2. 컴퓨터를 한대만 사용하고 있거나 가정집의 경우
자동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자동IP가 아닌경우 자동IP로 설정후 확인합니다.
※ 고정IP가 등록된 경우 다른 장소에서 사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다른 장소 사용시 자동IP로 변경하기 전 IP주소/ 서브넷 마스크/기본 게이트웨이를 메모 후 변경하도록 안내 합니다.
▶ 자동IP : 대부분 가정집이나 소규모 업장에서 사용
▶ 고정IP : 대부분 기업, 학교, 관공서(기관) 등에서 사용
3. IP 설정 변경 방법
1) 윈도우 로고 키 + R 키를 눌러서 → ncpa.cpl 입력후 엔터
2) 로컬 영역 연결(이더넷)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
3)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TCP/Ipv4) 더블클릭( 또는 클릭후 속성클릭 )
4) IP주소 등록
① 자동IP 사용인 경우
자동으로 IP주소받기 와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 사용 항목에 체크
② 고정IP 사용인 경우
다음IP주소 사용에 확인된 IP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기본설정 DNS서버 주소를 입력 합니다.
※ IP 주소는 개인별로 다르게 부여되며 일반적으로 앞 3자리는 다른 사용자와 같고 마지막 한자리만 다릅니다.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기본설정 DNS서버, 보조 DNS 서버의 4가지 항은 같은 장소인 경우 대부분 같은 값을 사용합니다.
유선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 윈도우 10, 11 버전의 경우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화 진행 후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윈도우 8.1 이하 OS 버전은 지원불, 아래의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장치관리자 유선랜 어댑터 제거 점검
1)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유선랜 더블클릭
2) 드라이버 → 디바이스 제거 클릭
3)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체크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 클릭
4) 윈도우 로고 키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열기)에 Shutdown –s –t 0 입력후 엔터
5) 컴퓨터가 종료된 것을 확인 후 재부팅 하여 확인
2. 소프트 RTC 리셋 점검 (Soft Reset 기능 지원 모델)
무선랜 어댑터 제거 점검후 에도 무선랜 항목에 Yellow Bang !(느낌표) 오류 발생시 소프트 RTC 리셋 점검을 시도합니다.
1) 노트북 제품 소프트 RTC리셋 방법
※ 대상모델 : 16년 이후 SKL 플랫폼으로 출시 노트북 제품
① Fn + F1 + 우측 방향키(▶) 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를 1~2초 정도 눌러 전원 LED가 Red로 깜박이면 손을 뗍니다.
※ Note PC 모델에 따라 전원 버튼 위치는 다릅니다.
② 성공 시, 동작 표시등 LED가 RED(빨간색) 색상으로 5회 깜빡인 후 꺼짐
③ 전원 버튼을 누르면 초기 부팅 시 화면이 켜질 때까지 LED가 Blue(파란색) 색상으로 깜빡거릴 수 있음
※ 모델별로 화면 켜지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초기 부팅 시 화면 무 증상이 약 13~30초 이상 소요 후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옵니다.
④ 정상적인 부팅시 Wi-Fi 연결 정상적으로 사용이 되는지 확인 합니다.
2) 올인원 제품_AIO 소프트 리셋방법
※ DM710A4M, DM700A4M 해당 모델 대상
① 제품의 전원을 OFF 합니다.
② Source Button을 눌러 Monitor Mode로 전환 합니다.
→ 왼쪽 상단에 HDMI 알림 표시가 나타납니다.
③ VOL +/- Button을 동시에 4초 이상 누른 상태에서
④ 제품의 Power Button을 누릅니다.
모뎀 및 공유기 리셋 점검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점검하거나 공유기 리셋을 통해 점검 합니다.
※ 공유기 리셋 진행시 공유기에 연결된 유/무선 장치의 연결이 모두 끊어집니다. 리셋을 해도 되는 환경인지 확인 후 안내바랍니다.
1) 전원케이블 분리 점검
①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약 10초 정도 후에 재연결
②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 전원케이블은 대부분 검정색 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2) 공유기 리셋 점검
① 공유기 뒷면에 Reset 홀이 있는경우 볼펜등을 이용하여 약 5초간 꾹 눌렀다 띄어 공유기 리셋을 시도 합니다.
②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 공유기를 사용하고 리셋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랜케이블을 공유기를 통하지 않고 컴퓨터에 직접연결 한 후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유선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1. 무선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경우
1) 무선 인터넷 연결후 SamsungUpdate 실행 유선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는경우 업데이트 설치
2) 업데이트가 없는경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드라이버 삭제 재설치
2. 인터넷 연결이 불가한 경우
1)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인터넷이 불가한 경우 센터내방 점검 또는 엔지니어 점검 필요
2) USB 저장장치(또는 USB외장HDD) 준비가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을 OS버전을 확인 합니다.
4)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고 삼성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OS버전에 맞는 유선 LAN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합니다.
※ 검색된 결과의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 없는 경우에는 Win7/Win8 드라이버 지원불가로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유선랜이 지원되지 않는 제품에 외장형USB 동글을 사용하는경우 USB동글에 맞는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Update_Win32용 (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②번 과정부터 진행
ⓛ 왼쪽아래 모델 검색 클릭
② 정확한 모델명 입력 후 검색
③ 다운받고자 하는 운영체제 선택
④ 드라이버 선택 후 저장하기 선택
※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NT550XDA/XDZ
▶ Samsung Update_UWP용( 드라이버 다운로드 )
* 타사(조립)PC의 경우 Samsung Update 설치 이후 ③번 과정부터 진행
ⓛ 왼쪽아래 설정 클릭
②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 클릭
③ 모델명 입력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모델명 클릭
④ 설치된 윈도우 버전 선택
⑤ 드라이버 선택후 다운로드 클릭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USB 저장장치에 저장
※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삭제 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 합니다. 체크후 제거합니다.
※ Samsung Update 설치 방법
- SamsungUpdate_Win32용(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 다운로드 )
https://www.samsungsvc.co.kr/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PC/프린터 → Samsung Update
- SamsungUpdate_UWP용( APP 스토어 다운로드 )
Windows 10 OS에서는 스토어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받아 설치 해야합니다. (시작 → 스토어 → 검색 → Samsung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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