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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디지털 유산이란 무엇인가요?

  • 날짜 2025-04-10
  • 조회수 247

갤럭시 휴대전화 사용자 사망 시, 고인의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연락처, 노트 등의 휴대전화 데이터를 고인이 생전에 지정한 유산 관리자에게 안전하게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 지원 기기 : OneUI 7.0 이상 적용된 갤럭시 휴대전화
  • 지원 국가 : 한국
  • 지원 대상 : 14세 이상 삼성 계정 사용자
  • 지원 데이터 : 삼성 클라우드에 연동된 6종의 데이터 (통화기록, 연락처, 캘린더, 리마인더, 노트, 음성녹음)


디지털 유산 이용 절차

자세한 이용 절차는 디지털 유산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 디지털 유산 웹사이트 바로가기


[데이터 소유주] 

유산 관리자를 지정합니다. 

- 데이터 소유주는 갤럭시 휴대전화의 디지털 유산 기능을 이용하여 본인 사망 후 데이터를 전달할 유산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유산 관리자]

고인의 데이터를 요청합니다 . (https://digital-legacy.samsung.com)

- 데이터 소유주 사망 시 유산 관리자는 삼성 디지털 유산 웹사이트에서 고인의 사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삼성전자㈜에 제출하고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인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합니다. (유산 관리자 휴대전화) 

- 삼성전자㈜로부터 고인 데이터의 접근 요청 승인을 받으면 유산 관리자는 갤럭시 휴대전화의 디지털 유산 모드에서 고인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디지털 유산을 이용 할 수 있는 기기는 무엇인가요?

 A. OneUI 7.0 이상 적용된 갤럭시 휴대전화로만 디지털 유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PC, 태블릿, 타사 휴대전화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Q. 디지털 유산에서 고인의 사진, 동영상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나요?

 A. 휴대전화의 사진, 동영상 파일을 유산 데이터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데이터 항목은 점진적 확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Q. 한국 외 다른 국가는 디지털 유산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 없나요?

 A. 한국 휴대전화와 한국 삼성 계정을 보유한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일정은 미정이나 점진적인 국가 확산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Q. 고인이 남기고 간 스마트폰의 잠금해제가 가능한가요?

 A. 갤럭시 휴대전화의 잠금 해제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잠금 해제를 위한 비밀번호 등은 고유의 암호 값으로 변환되어 사용자의 휴대전화에만 저장되므로 휴대전화 제조사에서 물리적인 방법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Q. 디지털 유산 기능을 이용하면 사후에 유산 관리자는 내 휴대전화의 어떤 정보를 제공 받나요?

 A. 삼성 클라우드에 동기화하거나 자동 백업되어 저장된 통화기록, 연락처, 캘린더, 리마인더, 노트, 음성녹음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산 관리자 지정 후 『계정 > 삼성 클라우드 > 동기화』, 『계정 > 삼성 클라우드 > 데이터 백업』 에서 해당되는 앱들의 동기화 및 자동 백업을 ON 설정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 소유주 사후에 유산 관리자가 제공받을 수 있는 데이터가 없을 수 있습니다.

Q. 유산 관리자를 지정하지 않은 상태로 휴대폰 사용자가 사망한 경우 고인의 삼성 클라우드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A. 유산 관리자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고인의 데이터를 확인 및 전달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고인의 계정이 일정 기간 활동이 없거나 클라우드 사용 기록이 없는 경우 각 서비스 정책에 따라 고인의 클라우드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