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흑백화면으로 나와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5,175


  •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흑백 나옴 

색상 번짐/겹침/이중

색상 번짐/겹침/이중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셋탑박스 없는 유선(지역) 케이블 가입자는 화면 흐림 증상은 대부분 두가지 유형입니다.(동축케이블 TV에 직접 연결된 경우)


1. 채널 설정이 되지 않아서 아날로그만 나오는 경우

→ 메뉴 – 채널 – 유선선택 - 자동채널 진행(2016년 ~ 2017년 고급 모델은 일반, 유선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2. 자동 채널 설정을 했는데도 DTV 채널 수신 안될 시 2017년도 부터는 셋탑 미장착 가입자에게도 유선 채널을 DTV 채널로 시청할 수 있도록

채널 재배치 작업중 신호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케이블사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채널 표시가 '9'만 표기되면 자동채널 설정 필요

채널 표시가 '9'만 표기되면

자동채널 설정 필요 

채널표시가 '9-1' 표기되면 DTV 채널로 수신되고 있음

채널표시가 '9-1' 표기되면

DTV 채널로 수신되고 있음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이 경우 최신버젼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며,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드 → 지금 업데이드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 설치 방법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USB로 업그레이드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지금 업데이트] 선택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