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팸 설정,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1-01
  • 조회수 120,183


기능 안내

스팸 설정, 스팸 등록 : 특정 번호를 스팸 등록하여 문자 수신함에 수신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스팸 해제, 스팸 삭제 : 스팸 번호로 등록된 전화번호를 삭제하여 문자 수신함에 수신이 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조치 방법

스팸 설정 방법

전화번호가 스팸으로 설정된 경우 메시지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메시지 확인은 스팸 메시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메시지 > 더보기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S OS)/ 번호 및 메시지 차단(R OS  이하) > 수신 차단 > 번호 입력 후 (+) 눌러 완료

메시지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 설정을 눌러주세요

① 메시지 > 더 보기 > 설정

SOS의 경우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을 선택하세요

② SOS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

ROS의 이하의 경우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세요

③ ROS 이하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수신 차단을 선택하세요

④ 수신 차단

전화번호 입력 후 우측  + 버튼을  눌러주세요

⑤ 번호 입력 > + 누름


스팸 등록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을 눌러주세요

⑥ 확인 


안드로이드 8/ 7 OS

메시지 > 더보기 > 설정 > 번호 및 메시지 차단 > 수신 차단 > 번호 입력 후 (+) 눌러 완료

메시지 앱을 실행하세요

① 메시지 앱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 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설정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세요

④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수신 차단을 선택하세요

⑤ 수신 차단


전화번호 입력 후 우측 + 버튼을 눌러 완료하세요

⑥ 완료 

스팸 해제 방법

특정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된 경우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팸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수신차단 목록 진입시 별도 검색기능은 제공되지 않는점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10/9/ 8 OS

메시지 > 더보기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S OS)/ 번호 및 메시지 차단(R OS 이하) > 수신 차단 > 번호 우측 (-) 눌러 완료

메시지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누른 뒤 설정을 선택하세요

① 메시지 > 더 보기 > 설정 

SOS의 경우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을 선택하세요

② S OS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ROS 이하인 경우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세요

③ ROS 이하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수신차단을 선택하세요

④ 수신 차단 

해제할 번호 우측 -를 눌러 완료해주세요

⑤ 번호 우측 (-) 


차단 번호 해제 완료 화면입니다

⑥ 완료 

안드로이드 7 OS

메시지 > 더보기 > 설정 > 메시지 차단 > 번호차단 > 삭제할 번호 우측 (-) 눌러 삭제


메시지 앱을 실행하세요

① 메시지 

우측 상단 점3개 더보기를 선택하세요

② 더 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설정 

메시지 차단을 눌러주세요

④ 메시지 차단 

번호 차단을 선택하세요

⑤번호 차단 

삭제할 번호 우측 - 표시를 눌러주세요

⑥  (-) 눌러 삭제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