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컴퓨터 진입 시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 날짜 2018-05-14
- 조회수 50,757
메인 컴퓨터에서 "암호로 보호된 공유"가 설정된 경우 암호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메인(서버) 컴퓨터 자격증명을 추가하여 네트워크 접속시 로그인 창이 뜨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암호로 보호된 공유 해제 방법
서버(메인)컴퓨터 암호로 보호된 공유 해제하는 방법 입니다.
①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②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클릭 합니다.
③ 왼쪽 메뉴중 고급 공유 설정 변경 클릭합니다.
④ 모든 네트워크 항목 클릭 → 암호보호 공유 끄기 선택 후 변경 내용 저장 클릭 후 확인, 동일한 경우 컴퓨터를 재부팅 하여 한번더 확인 합니다.
클라이언트 컴퓨터 네트워크 자격 증명 추가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자격 증명 관리자 클릭합니다.
3) ‘Windows 자격 증명 추가’ 클릭합니다.
4) 메인(서버)컴퓨터의 IP,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클릭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