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안에 이슬 및 물기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3-05-24
- 조회수 14,757
저장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유입된 공기중의 수분이 냉기와 만나 벽면이나 선반 등에 이슬 및 물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슬 및 물기 맺힘 안내
보관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들어간 공기중의 수분이 차가운 공기와 만나 이슬 또는 물기로 변하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병이나 캔에 이슬이 맺히는 현상과 같음)
특히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 및 장마철에는 더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적은 경우 그냥 사용하셔도 되나 심한 경우 가볍게 닦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슬 및 물기는 보관 식품의 종류나 주위 습도에 따라 생기는 양과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너무 많거나 적다고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현재 냉기가 정상으로 잘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상칸 도어 열림
도어가 열리면 더운 공기가 유입되고, 공기 중의 수분이 냉장고 안의 차가운 공기와 만나 이슬이 됩니다.
특히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이나 장마철에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좀 더 지켜보신후 이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 도어가 음식물 및 포장용기 등에 의해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장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히는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도어 가스켓이 벌어지거나 손상되어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행주에 물을 묻혀 가스켓(고무패킹)을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칸 및 하칸 이슬 및 성에 발생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의 중칸과 하칸을 직접 냉각방식(직냉식)을 사용합니다.
야채/과일 기능 사용 시 저장 온도는 2~3도이고, 김치 저장 표준은 -1.3도, 강냉은 -1.8도, 약냉은 -0.8도 입니다.
보관된 식품의 수분이나 외부에서 들어간 공기중의 수분이 내부의 차가운 공기를 만나 결로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야채/과일 기능 사용시 이슬 맺힘, 김치 저장 기능 사용시 성에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냉기가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있다면 제품의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주의]
야채/과일 사용 중 성에가 과다하게 생기는 경우라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