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 안에 이슬 및 물기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13-05-24
  • 조회수 13,750

저장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유입된 공기중의 수분이 냉기와 만나 벽면이나 선반 등에 이슬 및 물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슬 및 물기 맺힘  안내

보관된 식품의 수분과 사용 중 들어간 공기중의 수분이 차가운 공기와 만나 이슬 또는 물기로 변하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병이나 캔에 이슬이 맺히는 현상과 같음)


특히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 및 장마철에는 더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적은 경우 그냥 사용하셔도 되나 심한 경우 가볍게 닦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슬 및 물기는 보관 식품의 종류나 주위 습도에 따라 생기는 양과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너무 많거나 적다고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현재 냉기가 정상으로 잘 나온다면 제품에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상칸 도어 열림

도어가 열리면 더운 공기가 유입되고, 공기 중의 수분이 냉장고 안의 차가운 공기와 만나 이슬이 됩니다.

특히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이나 장마철에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좀 더 지켜보신후 이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 도어가 음식물 및 포장용기 등에 의해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장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히는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도어 가스켓이 벌어지거나 손상되어 도어가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행주에 물을 묻혀 가스켓(고무패킹)을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칸 및 하칸 이슬 및 성에 발생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의 중칸과 하칸을 직접 냉각방식(직냉식)을 사용합니다.

야채/과일 기능 사용 시 저장 온도는 2~3도이고, 김치 저장 표준은 -1.3도, 강냉은 -1.8도, 약냉은 -0.8도 입니다.


보관된 식품의 수분이나 외부에서 들어간 공기중의 수분이 내부의 차가운 공기를 만나 결로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야채/과일 기능 사용시 이슬 맺힘, 김치 저장 기능 사용시 성에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냉기가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있다면 제품의 이상은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주의]

야채/과일 사용 중 성에가 과다하게 생기는 경우라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