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정번호의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아요.

  • 날짜 2022-04-01
  • 조회수 91,338


  • 특정번호가 스팸번호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또는 이동통신사에 스팸 번호로 등록 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 외부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메시지 수신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스팸 설정 해제 방법

특정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된 경우 해당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습니다.

스팸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OS

메시지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S OS)/ 번호 및 메시지 차단(R OS 이하) → 수신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 완료

메시지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점 3개를 눌러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① 메시지

안드로이드12 OS일경우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을 선택하세요

② 전화번호 및 스팸차단(S OS)

안드로이드 11이하 OS일 경우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세요

번호 및 메시지 차단(R OS 이하)

수신차단을 선택하세요

③ 수신 차단

해제할 번호 우측 마이너스 표시를 눌러주세요

④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차단 해제가 완료된 이미지 입니다

 ⑤ 완료


안드로이드 7 OS

메시지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메시지 차단 → 번호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 완료

메시지 앱을 실행하세요

① 메시지

우측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 보기

설정을 선택하세요

③ 설정


메시지 차단을 선택하세요

④  메시지 차단

번호 차단을 선택하세요

⑤  번호 차단

차단 해제할 번호 우측 마이너스 표시를 눌러주세요

⑥ 해제할 번호 우측 '-' 누름 


이동통신사업자에 스팸번호로 등록 상태 확인

입력된 스팸 번호를 삭제해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거나 스팸 번호로 등록된 번호가 없고 메시지 관련된 외부어플을 설치한게 없는데도 특정 번호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는 이동통신사업자의 부가서비스인 스팸 메시지 차단서비스에 특정 번호가 등록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무료)

1599-0011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KT

1588-0010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LGU+

1544-0010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무료)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삭제 후 재확인

수신된 문자 메시지의 URL 주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삭제 후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앱스 → 삭제할 앱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 확인

앱스 화면에서 삭제할 앱을 길게 터치해주세요

 ① 삭제할 앱 길게 터치

설치 삭제를 눌러주세요

② 설치 삭제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 질문에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③ 확인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삭제할 앱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 확인 

화면을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화면을 열어주세요

① 위 또는 아래로 드래그하여 앱스 

삭제할 앱을 길게 터치해주세요

② 삭제할 앱 길게 터치

설치 삭제를 눌러주세요

③ 설치 삭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