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관 식품이 얼어요.

  • 날짜 2023-05-10
  • 조회수 27,114

 김치 종류별 기능 선택 확인 

 김치 종류별 염도가 다르므로 적합한 온도도 다릅니다.

김치 종류에 따라 온도를 달리 선택해주세요.(김치 표준 온도 김치 강 -1.8 ℃, 중 -1.3 ℃, 약 -0.8 ℃)

김치를 김치냉장고에 넣은 후 1~2주 이내에 살펴보고 국물이나 김치에 살얼음이 생긴다면, 김치 온도를 약하게 한단계 조절해 주시면 어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김치 냉장고 온도 조절 표시부

이미지

온도 조절 방법

김치냉장고 온도 조절 표시부

 ① [김치선택] 버튼을 눌러 원하는 김치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를때 마다 일반/저염 모드 순환선택 됩니다.

        일반/저염 모드가 순환선택 될 때 마다, 저장 기능은 '김치저장 - 표준' 으로 자동설정

② [저장]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세요. 김치저장, 아삭김치, 냉장, 꺼짐 순으로 선택

③ [숙성]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세요. 배추김치, 열무, 깍두기, 갓, 묵은지, 육류 순

④ [잠금/풀림] 버튼은 잠금 상태에서 3초 이상 눌러야 풀림 상태가 되고, 풀림 상태에서는 살짝만 눌러도 잠금 상태가 됩니다.

⑤ 상/중/하칸 중 하나라도 문이 열리면 이 표시부에 불이 켜집니다.



 온도 조절 방법 

 설정 기능이 맞은 경우 김치 저장 기능 중 [일반모드] 강냉 → 표준 → 약냉으로 온도를 한단계씩 조정해 보세요.

각 온도 간 0.5 ℃ 가량의 차이가 있으므로 어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반모드 약냉에서도 살얼음이 보인다면, [저염모드] 강냉 → 표준 → 약냉으로 온도를 조정합니다.


 보관용기 확인 방법 

 김치 냉장고용 김치통이 아닌 일반 용기를 사용할 경우 미세한 온도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김치 보관용 전용 용기를 사용해주십시오.

또한 일반 비닐봉투에 보관하거나 밀폐 상태가 좋지 않는 용기 사용으로 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