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자가진단 기능중 화질테스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2015년 TV제품)

  • 날짜 2021-01-05
  • 조회수 13,140


화질 테스트 방법

-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메뉴/123 버튼 누름]

[메뉴/123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화질 테스트 누름]

[화질 테스트 누름]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 화질 테스트가 안 될 경우 TV 제품 전원을 끄고 다시 켜주시어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화질 테스트시 화면에 샘플 영상이 재생되는데 해당 영상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의 이상으로 화질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청중인 케이블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질 테스트시 샘플 영상이 선명하지 않는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